쥐띠[子], 돼지띠[亥], 소띠[丑], 범띠[寅], 토끼띠[卯] 행운의 방위는 어디?

[성공을 부르는 풍수(1)]

2015-05-28 10:53:04
태어난 해가 쥐띠[子], 돼지띠[亥], 소띠[丑]인 사람이 사주(四柱)에 자(子), 해(亥), 축(丑), 진(辰), 신(申),유(酉) 등이 많고 인(寅), 묘(卯), 사(巳), 오(午), 미(未), 술(戌) 등이 적으면 몸이 차고 추위를 많이 타는 체질이므로 동쪽 방위나 남쪽 방위가 이롭고 금(金)과 수(水)에 속하는 음식은 해로우며 목(木)과 화(火)에 속하는 음식을 많이 먹어야 건강하고 운명도 좋아진다.

그러나 사주에 자(子), 해(亥), 축(丑), 진(辰), 신(申), 유(酉) 등이 적고, 인(寅), 묘(卯), 사(巳), 오(午), 미(未), 술(戌) 등이 많으면 몸에 열이 많고 더우므로 신장 방광이 허약하고 심장과 소장 그리고 비위가 심하고 크므로 서쪽과 북쪽을 향해야 이롭고 동쪽이나 남쪽은 불길하며 음식도 금(金)과 수(水)에 속하는 음식을 많이 먹고 목(木) 화(火) 토(土)에 속하는 음식은 적게 먹어야 건강하고 운명도 좋아진다.

대개 금기(金氣)와 수기(水氣)가 많은 사람은 몸이 차고 냉하며 목기(木氣)와 화기(火氣)가 많은 사람은 몸이 덥고 열이 많은 체질이다. 따라서 차고 냉한 체질은 남쪽 방위와 목(木)과 화(火)에 속하는 음식이 좋고 북쪽과 서쪽 방위는 불길하며, 금(金)과 수(水)에 속하는 음식이 좋지 않다. 그런데 음식이 좋지 않다고 해서 전혀 먹지 말라는 뜻이 아니므로 좋은 음식만을 고집해서는 안 된다. 오장(五臟)에 영양분을 고루 공급해야 되므로 크고 실한 장기에 속하는 음식은 적게 먹고 작고 허약한 장기에 속하는 음식은 많이 먹어서 오장의 기능을 고르게 해야 한다.

오장(五臟)의 기능이 편협되지 않고 균형이 잡혀 있으면 성격도 곧고 바르며 운명도 좋아지지만, 오장의 기능이 치우쳐 있으면 성격도 삐뚤어지고 운명도 불길하게 전개된다. 따라서 방위와 음식을 바르게 선택하게 될 때 오장도 건강하고 행운도 자연히 찾아오는 것이며 방위와 음식을 그릇되게 선택하면 오장도 나빠지고 운명도 불길해지는 것이다.

또 태어난 해가 범띠[寅], 토끼띠[卯]인 사람이 사주에 해(亥), 자(子)가 많으면 심장이 허약하고 간도 좋지 않다. 이런 사람은 동쪽이나 남쪽이 길하고, 목(木)과 화(火)에 속하는 음식이 좋다. 그러나 서쪽이나 북쪽은 불길하고 금(金)과 수(水)에 속하는 음식은 해롭다.

사주에 인(寅), 묘(卯)가 다 있고 해(亥), 자(子)가 있으면 남쪽이나 서쪽이 이롭고 화(火)와 토(土)에 속하는 음식이 좋다. 그러나 북쪽이나 동쪽으로 향하고 수(水)와 목(木)에 속하는 음식을 많이 먹으면 비·위가 상하고 운명도 해치게 된다.

정경대 한국의명학회 회장
정경대 한국의명학회 회장
하지만 사주에 인(寅)이나 묘(卯)가 적고 진(辰), 술(戌), 신(申), 유(酉) 등이 많으면 서쪽 방위는 불길하고 토(土)와 금(金)에 속하는 음식이 해로우며, 북쪽, 동쪽, 남쪽 방위가 길하고 수(水), 목(木), 화(火)에 속하는 음식을 많이 먹어야 건강하고 운명도 좋아진다.

그리고 인(寅), 묘(卯)가 적고 사(巳), 오(午), 미(未) 등이 많으면 폐, 대장, 신장, 방광이 허약하므로 금(金)과 수(水)에 속하는 음식을 많이 먹어야 건강하고 방위는 북쪽이 이롭다.

단, 진(辰)이 하나뿐이고 인(寅), 묘(卯)가 있고 해(亥), 자(子)가 있으면 반드시 위장병을 앓게 되므로 이런 사람은 남쪽이 이롭고 화(火)에 속하는 음식을 많이 먹고 수(水)와 목(木)에 관한음식을 적게 먹어야 건강하고 운명도 해치지 않는다.

정경대 한국의명학회 회장

오늘 하루가 궁금하십니까? 더보기

빅 데이터의 과학! 더보기

몸에좋은 자연치유의 힘 더보기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