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슴형은 타인의 태도에 민감하고 잘 보이길 원하는데…

[정통관상학보다 더 재미있는 체형별 체상학(3)]

2015-06-09 15:17:37
►가슴형
회사 직원들이 여름 야유회를 가기 위해 집합 장소에 모였다. 허리가 길고 가슴이 넓으며 날씬하고 탄력 있는 미스 김이 나타나지 않자 남자 직장동료들은 애를 태우고 있다. 그런데 미스 김이 20분이나 지나서 헐레벌떡 나타나 미안하다며 오면서 일어난 일들을 스릴감 있게 얘기했다. 차가 펑크 나서 카센터에 맡겨놓고 나오는데 준비한 식자재가 무거워서 힘들었고 차 잡기가 쉽지 않았다고 말했다. 비만형의 미스 리가 "그래 애 썼겠다"하고 말을 받았지만 옆에서 듣고 있던 뼈형의 미스 고는 "늦은 게 뭐 자랑이라고…"라며 신경질 내듯 째려봤다.

남자들은 미스 김이 늦은 것에 대해 이해와 용서를 하며 "고생했어"라고 동정의 말까지 전했다. 이런 상황에 뼈형의 미스 고는 미스 김의 태도에 더욱 화가 나서 툭 쏘아붙였다. 얼마 전 회식자리에도 30분이나 늦었는데 아마 늦은 이유가 화장하고 옷 입고 치장하느라고 늦었을 것이라고 두뇌형의 김 대리에게 말했다.

사실 가슴형은 야유회라는 콧바람에 신이 나있음을 알 수 있다. 그리고 그 야유회에서 자신의 또 다른 모습을 보여줘야 한다고 생각했고 미스 김은 항시 타인의 태도에 민감한 가슴형 답게 특히 새로 입사한 미스 박이나 팀장에게 잘 보이고 싶었다.

● 가슴형에 대해서 살펴보면…

▪ 신장에 비해 다소 좁은 머리는 고귀하고 지적으로 보이기까지 하며 잘 발달된 코와 긴 허리는 아름다워 연예인들의 체격과도 같다고 할까….

▪얼굴이 잘 붉어지는 것은 혈액 순환계가 발달한데다가 호흡기 계통마저 발달되어 활달한 신체적 에너지를 보유하고 있다.

▪ 가슴형은 움직임도 민첩하지만 움직임에도 품위가 느껴진다. 의자에 편히 걸쳐 앉는가 하면 다리를 꼬고 앉으며 자리에서 쉽게 일어서기도 한다.

▪ 가슴형은 앉거나 서거나 자신의 품위나 모습이 타인의 반응에 강한 의식을 나타내는데 그것은 모든 사람에게서 존경과 사랑을 받고 싶어하는 감정 덩어리이기 때문일 것이다.

▪ 가슴형은 감정덩어리로 생각도 빠른 만큼 부주의하기도 한다.

▪가슴형은 호쾌한 활동형으로서 답답하거나 느린 것을 따분해한다. 그러므로 즉각 행동하는 사람을 좋아하며 둔감하거나 냉담한 사람을 좋아하지 않는다. 또한 자신의 행동에 있어서는 제멋대로 행동하거나 몰입해서 불행과 실패를 얻기도 한다.

▪ 가슴형은 만찬과 이벤트를 즐긴다. 그래서 연인이라면 멋진 이벤트에 감격해서 오케이 승낙을 쉽게 해버리고 만다. 역시 감정덩어리인 것이다.

▪ 활력이 큰 가슴형에게는 빈곤한 경우가 드물다. 현실에서 높은 지위에 오르는 에너지와 활기가 넘치는 사람이기 때문일 것이다.

● 가슴형의 장점은?

▪ 아름다움의 매력과 활발한 에너지 및 원기회복능력을 가지며 인간관계에 능한 교제술이 있다. 가족을 즐겁게 하고 가족의 나쁜 일로 인해 원망하지 않는다.

● 가슴형의 단점은?

▪ 지나친 흥분과 판단 그리고 행동은 일을 그르치는 단점이 되며 변덕스러움이나 사소한 일에 지나치게 에너지를 소모하거나 주제를 이리저리 옮기는 것이 단점으로 작용할 수 있으며 지나친 외모와 허영기의 사치는 큰 단점이 될 수 있다.

● 가슴형을 다루는 방법은?

▪ 가슴형에게는 미적인 칭찬과 감각 있는 환경을 인정하거나 제공하고 대화 시 잘 들어주고 반응해 주어야 한다.

안명석 웅도상학연구소 원장
안명석 웅도상학연구소 원장
▪ 일하는 직원이라면 한곳에 처박아 놓지 말고 활동할 수 있는 일을 겸하게 하거나 고객과 접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하거나 하여 틀에 박힌 일을 강요하지 말아야 좋다.

▪ 가슴형은 개인적 매력이나 활동에너지를 십분 활용할 수 있어야만 성공하기 쉬우며 철저히 영리만 추구하는 분야에는 적합하지 않다.

● 가슴형은 가급적 결정을 적게 하고 시작한 일을 끝까지 하도록 해야 하며 불필요한 언쟁으로 에너지를 낭비하지 않아야 지혜롭고 성공된 삶을 살게 되리라 생각한다.
가슴형에게 위와 같은 조언을 할 수 있는 자가 있다면 어떤 형이 매니저나 멘토가 되어야 할까. 근육형이라면 좋지 않을까 싶다. 다음에는 근육형을 살펴보겠다.

안명석 웅도상학연구소 원장

오늘 하루가 궁금하십니까? 더보기

빅 데이터의 과학! 더보기

몸에좋은 자연치유의 힘 더보기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