두뇌형은 공상은 뛰어나지만 실용적이지 못해 행동가가 필요

[정통관상학보다 더 재미있는 체형별 체상학(6)]

2015-07-01 07:49:57
►두뇌형 인간

커다란 역삼각형의 머리에 뒤뚱뒤뚱 걷는 걸음걸이와 코울림이 있는 부드러운 목소리를 가졌던 친구는 두뇌형 인간으로 초등학교부터 오랜 동창이다. 그 어린 시절에도 어른스러운 말을 잘하고 알아듣기 힘든 공상적 얘기를 했는데 달 착륙도 예견하듯 말했다. 그리고 2년 뒤 아폴로 11호의 달 착륙이 이루어졌다. 친구들은 가분수로 뒤뚱거리는 모습과 더불어서 영감이라고 곧잘 흉을 보듯이 별명 질을 했다. 이 친구는 그리 싫어하진 않았지만 내가 부르지 못하게 했다. 나도 집에서 초등 5년생이 영감소리를 들었으니까 싫었다.

아버지의 큰 사업체에서 29세의 나이에 상무이사 직함으로 일을 하던 이 친구가 선을 본다고 나를 불러냈을 때 이야기이다.

상대는 있는 집 규수로 둥그런 얼굴로 눈이 크고 살집이 있어서 사뭇 어른들이 말하는 맏며느리 감이라 말할 수는 있었으나 귀가 커서 좋지만 개화 되어 음덕은 맏며느리 감으론 미치지 못할 것 같았다.

두뇌형의 친구는 커피 잔 잡이에 검지와 장지를 넣고 평소보다 더 꼭 쥐고 있는 것이 긴장을 하고 있었다. 그리고 친구가 운영하는 식당에서 식사를 하기 위해 선을 본 여자와 함께 횡단보도를 건너갈 때 일이 터졌다. 물론 나는 뒤따라 미행하듯 따라 가고 있었다.

횡단보도 반쯤 건너갔을 때 신호등이 바뀌기 위해 노란불이 점멸되고 있었다. 그 여자는 무의식적으로 뒤뚱뒤뚱 절룩이듯 걷는 친구를 뒤로 하고 혼자서 먼저 건너간 것이다. 친구는 생각이 달라졌는지 예약된 식사 자리도 회사에 일이 생겼다며 마다하고 뒤처리를 내게 넘긴 뒤 사라졌다. 그리고 중매한 엄마와 삼촌에게는 위험을 함께할 반려자는 못된다며 사양했다.

이 일로 또 선을 보고 같은 상황을 만들었는데 지금의 부인은 횡단보도를 절룩이는 내 친구와 함께 건넜고, 그래서 합격점을 얻었다. 그가 갑자기 병사한 지금도 가계를 잘 지키며 살고 있다. 그 시절 그 친구의 개념은 내 관상보다도 더 깊은 사려감이 있었음을 친구에게서 배웠다. 보고 싶다!

● 두뇌형 인간에 대하여 살펴보면

*두뇌형은 얼굴이 역삼각형으로 이마가 큰 편이고 손은 가늘고 연약하다. 대체로 크지 않은 단신으로 힘차게 걷지 못하며 불규칙한 걸음걸이를 보인다.

*두뇌형은 명상과 생각이 많다. 집중할 게 있다면 며칠 동안이고 내리앉아서 생각하고 연구할 수 있을 것이다.

*하지만 두뇌형은 꿈을 꾸고 생각하고 연구하지만 행동하고 실행은 하지 못하는 부족한 몽상가로 전락될 수 있으니 옆에 행동가가 있어 준다면 성공적이 될 수 있다.

*세상에서 두뇌형은 부자인 경우가 드물고 다수가 가난하기 쉽다. 성공하고 백만장자가 되려면 사실 다른 형에 두뇌형의 특징이 결합되어야 가능하다.

*사실 두뇌형은 오락보다 지식으로 즐기는 성향이 강하다.

*두뇌형은 자신이 좋아하고 즐기며 할 수 있는 것들이 현실에 맞아준다면 게임오락의 손정의처럼, 페이스북 창업자 마크 저커버그처럼, 알리바바의 마윈 회장처럼 두뇌형이 성공할 수도 있겠다.

*먹는 것 자체를 잊어버리는 습성이나 소홀함이 있고, 정신적으로 단순하지 않기 때문에 신경질환도 취약하기 쉽다. 종종 요절하기도 한다.

*사실 두뇌형은 섹스나 사냥은 물론 돈에도 별관심이 없으며 마음에 맞는 친구나 동료 또는 반려자와 오래 함께 있기를 바라는 것뿐이다.

*두뇌형은 옷에 무관심하기 때문에 옷을 아무렇지 않게 걸쳐서 컬러나 넥타이 등이 언밸런스로 이상스러울 때가 많다.

*두뇌형은 말하기보다 글쓰기에 능한데, 관상학을 배우는 두뇌형 제자는 강의 중간에 쉬자고 말하는 소리를 한 번도 들은 적이 없다. 언제나 정신 없이 몰입한다.

● 두뇌형의 장점

*상냥함과 배려심과 이상주의는 개인에게 장점이다.

*사고능력과 진보적 태도, 사심 없는 마음 가짐, 고상한 천성이 장점이다.

*신체적 장점을 말하긴 어렵지만 정신적으로 어른스럽고 생각이 깊다.

*두뇌형의 선견지명과 혁신적 생각으로 세상이 발전되고 초석이 된다.

● 두뇌형의 단점

*비현실성, 꿈 같은 공상감, 허약한 육체, 실행 없는 계획이 큰 단점이다.

*생각이나 기획이 실용적이지 못하여 사회적으로 부적격자가 되기 쉽다.

*신경질적으로 흥분해 균형감을 상실하는 성향이 나타날 수 있다.

● 두뇌형을 다루는 법


*두뇌형에게는 너무 물질적이거나 돈의 가치로만 따져서 대하면 안 된다.

*육체적 노동으로 고용하거나 활용하면 안 된다.

*도서관을 배회하거나 검색하거나 연구 자료를 찾는다면 홀로 내버려 둬라.

*많은 사람과의 유대가 버겁고 힘들어하니 마음 통하는 소수와 움직이게 하고, 사교에 있어서 인기인이 되길 바라지 마라.

*만일 이해타산의 상인과 접해야 한다면 비현실적 생각이나 유혹에서 떨쳐내도록 알려주고 도와주어야 한다.

유승민 원내총무는 두뇌형이 많이 가미된 자다, 두뇌형의 특성으로 좋은 사고능력과 진보적 태도로 사심이 없는 마음이기 쉬운데 정치 일선에서의 두뇌형은 정치가로서 일인자의 위치에 서기 어렵다.

안명석 웅도상학연구소 원장
안명석 웅도상학연구소 원장
대권을 잡거나 할 수 없다는 말이 된다. 현실적 행동가가 도와준다 해도 정치에서는 당사자가 리더로 거듭나야 하기 때문일 것이다. 유승민 원내총무가 두뇌형의 기질을 가진 자로서 여권과 청와대가 그의 사심 없는 이상성을 끌어 쓸 수 있으면 좋겠다.

사람은 각자가 변화하며 좋은 관계가 나쁜 관계로 변화하기도 한다. 같은 연예인끼리 좋아서 결혼하고 얼마간 살다가 남자가 근육질을 키운다며 살이 빠진 골상을 하고, 여자는 아기 출산 후 살이 찌고 몸매 관리를 한다고 다이어트와 운동으로 아름다워졌는가 싶었는데 이혼하고 말았다.

왜 그럴까?

유형이 바뀌면 성격이 변하고 인생(운명)이 바뀐다. 좋은 궁합과 짝을 맺거나 좋은 궁합에서 나쁜 궁합으로 바뀌지 말아야 한다. 다음에는 체형별 좋은 궁합을 알아보자.

안명석 웅도상학연구소 원장

오늘 하루가 궁금하십니까? 더보기

빅 데이터의 과학! 더보기

몸에좋은 자연치유의 힘 더보기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