운명이 좋아지려면 행동이 상서로워야

[주역과 그 인생의 신비(34)] 환자에게 꽃을 보내는 이유

2015-07-19 14:28:43
그래서 주역이 필요합니다. 주역은 만물의 뜻을 규명하되 정확히 괘상으로 그것을 표현함으로써 더 이상의 표현 논쟁이 없어집니다. 주역에서 아름다움은 ☲로 표현됩니다. 정확히 얘기하자면 ☲는 아름다움이라는 뜻을 포함합니다. 조화도 ☲이고 문화도 ☲입니다. 질서나 이성도 ☲이고 영양가, 사랑, 햇빛, 핵심도 다 ☲로 표현됩니다.

☲의 뜻은 밖에서 보면 아주 다양해 보입니다. 하지만 ☲로 귀결되는 모든 사물은 닮은 꼴입니다. 호랑이와 고양이처럼 말입니다. ☲는 결실이란 뜻도 있고, 연합이라는 뜻도 있고, 진취적이란 뜻도 있고, 집합체라는 뜻도 있으며, 상서롭다는 뜻도 있는 것입니다.

이 중에서 특히 ‘상서롭다’에 초점을 맞춰 보십시오. 꽃이란 상서로운 물건입니다. 그래서 꽃은 경건함을 표현할 때나 사랑을 표현할 때 사용합니다. 장례식장에 꽃을 보내는 것은 경건함을 표현하기 위해서입니다. 여인에게 꽃을 선물하는 것은 사랑한다는 뜻입니다.

환자에게 꽃을 보내는 것은 무슨 뜻일까요? 꽃은 ☲이고 ☲는 밝음인 바, 환자의 마음이 밝아지라고 꽃을 보내는 것입니다. 또한 꽃은 ☲이고 ☲는 조화인 바, 환자가 몸조리(조화)를 잘하라는 뜻이 있지요. 한 가지만 더 얘기하자면 꽃은 ☲이고 ☲는 결실을 뜻하는 바, 치료에 성공하라는 뜻입니다.

☲의 뜻은 밝음입니다. 불빛만을 뜻하는 것이 아닙니다. 마음이 밝은 것은 뜻이 밝으면 ☲로 표현됩니다. 그래서 ☲에는 상서롭다는 뜻이 있는 것입니다. 운명이 좋아지려면 우리의 행동이 상서로워야 할 것입니다.

행운은 하늘에서 오는 것인 바, ☲는 하늘의 사자입니다. 우리 인간이 ☲에 부합되는 행동을 하면 하늘이 반드시 포상하게 되어 있습니다. 로또에 당첨되거나 재수가 좋은 사람은 평소 ☲의 기운을 축적해둔 사람입니다. 그래서 우리는 꽃을 닮고자 하는 것입니다. 세상에 아름다운 행위는 참으로 많습니다. 신사도라는 것도 다름 아닌 ☲입니다.

비겁한 행동은 무엇일까요? 그것은 용기 없음을 뜻하는 것이 아닙니다. 더럽다는 뜻이지요. 더 구체적으로 얘기하자면 ☲의 반대라는 뜻입니다. 비겁한 사람은 당연히 하늘이 싫어합니다. 행운이 있을 턱이 없지요. 미국에서 실제로 있었던 비겁한 사건의 예를 들어 보겠습니다.

어떤 부부가 물에 빠졌습니다. 아주 위태로운 상황이었는데, 둘 중에 한사람만 살 수 있는 기회가 생겼습니다. 한 사람을 희생해야 한 사람이 살 수 있었던 것입니다. 선택은 남편의 몫이었습니다. 남자는 여자보다 힘이 강하기 때문에 위급 시 남자가 여자를 밀어내고 저만 살자고 할 수도 있는 것입니다.

예로 든 부부의 남편이 그렇게 했습니다. 이 남편은 위기의 순간 아내를 죽이면 자기는 살 수 있다는 것을 눈치챘습니다. 물론 아내를 살리고자 하면 자기는 죽습니다. 남편이 0.1초 동안 생각했습니다. 그리고는 자기가 사는 길, 즉 아내를 죽이는 길을 선택했습니다. 남편은 살아났습니다.

그런데 기적이 일어났습니다. 분명히 죽었어야 할 아내가 구조대에 의해 극적으로 생환하게 된 것입니다. 그러나 아내는 슬펐습니다. 자신이 살았다고 느낀 순간 남편의 행동이 생각났던 것입니다. 세상에 이런 일이! 그토록 사랑했고, 오랜 세월 함께 살아왔던 남편이 아주 비겁하게 아내를 배신했던 것이지요.

초운 김승호 주역학자

오늘 하루가 궁금하십니까? 더보기

빅 데이터의 과학! 더보기

몸에좋은 자연치유의 힘 더보기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