생로병사와 부귀빈천은 지구 자전공전에 비례

[미래를 여는 의명학을 아시나요(4)]

2015-09-03 10:57:46
[글로벌이코노믹 노정용 기자] 사람은 아니 모든 생명체는 태어나면 반드시 늙고 병들어 죽습니다. 생로병사는 피할 수 없는 숙명이지요. 그런데 가만히 그리고 포괄적으로 생각해보면 늙고 병들어 죽는 것은 반드시 무엇에 비례한다는 걸 알 수 있어요. 또 대게 가난하던 사람이 어느 해에 크게 부자가 되기도 하고, 대게 부자인 사람이 어느 해에 가서 갑자기 집안이 망하기도 하는데 이것 역시 무엇에 비례하는 것은 아닌지 의심케 합니다.

그럼 그게 무엇일까요? 여러분 깊이 생각할 것도 없답니다. 생로병사는 지구가 자전하고 공전하는 횟수에 비례한답니다. 지구가 한 바퀴 공전하면 일 년만큼 늙고 열 바퀴 공전하면 10년만큼 늙지요. 그리고 늙는 만큼 기력이 쇠잔해 지고 늙는 중에 병들어 죽기도 하지요. 그리고 지구가 돌아가는 중에 어느 해 갑자기 부자가 되기도 하고 가난해지기도 하지요.

그러니까 생로병사와 부귀빈천은 지구의 자전공전에 비례해간다, 하고 결론을 내릴 수 있어요. 여러분 무릎이 탁 쳐지지요? 하지만 지구에 몸을 싣고 돌아갈 뿐인데 왜 늙고 병들어 죽어야 하나요? 그리고 부자가 되기도 하고 가난해지기도 하고 말에요. 이 의문을 생각하니까 또 다른 의문이 꼬리를 물지요?


노정용 기자 noja@

오늘 하루가 궁금하십니까? 더보기

빅 데이터의 과학! 더보기

몸에좋은 자연치유의 힘 더보기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