펜타클10은 물질이 들어오거나 화목한 가족 상징

[김혜령의 힐링타로 이야기] 펜타클10

2016-04-21 07:18:19
펜타클 10번 카드에는 행복하고 부유해 보이는 대가족이 묘사되어 있다. 백발의 노인은 강아지를 쓰다듬고 있고 2마리의 개는 노인을 바라보고 있다. 이는 노인을 따르는 사람이 많다는 것을 비유적으로 표현한다.

젊은 남녀가 다정하게 대화를 나누고 있는 모습과 소년의 해맑은 얼굴은 이 노인이 평생을 잘 살아왔으며 이제까지 열심히 일을 해서 부를 축적했고 지금은 자손들이 자라나는 모습을 여유롭게 바라보며 만족하고 있는 모습이다. 노인의 옷에 그려진 포도넝쿨이 부유함과 풍요를 상징하는데 이 카드는 실전에서 물질적인 행운이나 일의 결과로 돈이 들어온다는 것을 의미한다.

돈 자체만이 아니라 가족의 단란함 즉 결혼한 사람이라는 의미가 되기도 한다. 또는 어떤 집단이나 가족 회사의 분위기가 매우 단란하고 서로 결속력이 좋으며 경제적으로도 어느 정도 안정되어 있는 상태를 보여준다. 받을 돈이 있다든지 어떤 일의 결과로서 금전적 이익이 있을것인지를 물어볼 때 이카드는 금전에 관한 카드 중에서는 가장 좋은 카드라고 할 수 있다.

10이라는 가장 큰 숫자를 달고 나왔으니 이자가 붙는 경우도 있고 아주 많은 돈을 의미하기도 하고 보너스나 상여금의 의미도 있다. 때로는 카드의 그림에서처럼 사교적이며 대단히 주변에 사람이 많고 쾌활하고 즐겁게 사는 사람을 뜻하기도 한다. 이 카드를 볼 때마다 화목한 가족의 모습이 참 아름답다는 생각을 하게 된다.

얼마전 지인이 이 카드의 역방향을 뽑았다. 가족 여행을 다녀온 뒤라서 나는 “여행이 즐겁지 않으셨나 봐요”라고 물었다. 그녀는 여행을 가서 자신이 돈을 많이 썼고 별로 즐겁지 않았다고 한다. 그 이유는 서로들 나이들고 하니 자기 주장만 강해지고 의견이 잘 맞지 않아서 스트레스가 많았다고 한다. 이 카드는 정방향을 나와야 가족간의 행복한 관계 또는 인간관계의 긍정적인 면을 보여준다.

서로 화목하기 위해서는 한발 양보하고 각자의 개성을 이해해주는 지혜가 필요하다. 화목한 가정일수록 돈이 들어온다. 가정의 회목이 깨지면서 대부분의 경우 돈도 깨져 나가는 경우를 많이 보게 된다. 펜타클 10카드는 돈도 지키고 가족의 화목함도 지키는 지혜를 일깨워준다.

김혜령 힐링타로심리아카데미 원장

오늘 하루가 궁금하십니까? 더보기

빅 데이터의 과학! 더보기

몸에좋은 자연치유의 힘 더보기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