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반도는 대륙으로 가는 입구…한민족은 물에 빠진 용

[주역과 그 인생의 신비(111)]

2016-09-28 07:21:42
이미지=부천시 공식블로그 판타시티
이미지=부천시 공식블로그 판타시티
다소 얘기가 길어지고 복잡해졌습니다만 이는 우리 민족의 혼을 얘기하기 위함이엇습니다. 우리 민족은 물에 빠진 용입니다. 주역의 괘상으로는 ䷂수뢰준(水雷屯)인 바, 이는 우리 민족의 특성인 것이지요. 우리 민족혼은 저 멀리 몽고에서부터 1만5000년 간의 역사 속에서 만들어진 것입니다. 우리의 영혼 속에는 멀리 몽고로부터 중원 땅 일대의 기운이 스며 있고 또한 세계 제일의 땅인 한반도의 기운이 축적되어 있는 것입니다.

민족의 장래와 관련된 문제이므로 조금만 더 얘기하겠습니다. 우리 민족의 혼 속에는 기나긴 여정이 담겨 있습니다. 그것은 땅의 기운을 계속해서 유입시켜 왔다는 뜻과 다르지 않습니다. 그것이 영혼의 특성을 만들어내는 것이지요.

우리는 우리의 고향으로 돌아가려는 한을 품고 있는 것입니다. 이것을 귀소본능이라고 합니다만 고향에서 힘들게 떠나면 그 곳으로 회귀하려는 마음이 그만큼 강해지는 법이지요. 우리는 밀려 내려왔습니다. 쫓겨난 것이지요. 우리는 왜 졌을까요? 백두산족은 화산족보다 약하고 또한 지게 되어 있는 것일까요?

이 문제에 답하기 전에 일본인에 대해 먼저 고찰해 보겠습니다. 대개 우리나라 사람들은 일본인을 싫어합니다. 왜일까요? 그들이 우리를 침략했기 때문일 것입니다. 그들은 아직도 독도 문제를 거론하면서 침략적 근성을 드러내 보이고 있습니다. 그래서 우리는 그들을 미워하는 것이지요.

그들은 100여년 전에 우리나라를 완전히 빼앗고 36년간 지배했었지요. 그래서 그들은 우리의 원수인 것입니다. 임진란 때는 또 어땠습니까? 그들은 우리의 강토를 짓밟고 잔인한 살육을 자행했던 것입니다. 그들은 어째서 우리 민족을 그토록 괴롭히는 것일까요? 그 이유를 생각해 봐야 합니다. 우리가 그들을 원수로 삼는 것은 당연하지요. 그러나 그들이 어째서 그런 짓을 하는지 이유나 알아봐야 하지 않겠습니까! 미워해도 제대로 알고 미워해야 할 것이 아닙니까!

일본인은 어째서 걸핏하면 우리나라를 공격하는 것일까요? 어려운 문제가 아닙니다. 그들의 땅을 보십시오. 등 뒤로 드넓은 태평양이 펼쳐져 있습니다. 그리고 바로 코 앞에 한반도가 있지요. 한반도는 대륙의 꼬리이고, 일본 땅에서 보면 대륙의 입구입니다.

어느 시대를 막론하고 일본은 우리나라 외에는 갈 곳이 없습니다. 멀고 먼 미국이나 호주를 칠 수 있겠습니까? 그럴 필요조차 없습니다. 일본인의 고향은 가까이는 한반도이고 멀리는 중국 땅입니다. 물론 더 멀리는 몽고 땅이겠지요.

그들은 고향에 가고자 하는 염원을 가지고 있습니다. 우리보다 더 강할 것입니다. 우리는 그나마 대륙에 붙어있지 않습니까! 하지만 일본 땅은 대륙에서 뚝 떨어져 있습니다. 동쪽은 태평양! 그들은 대륙으로부터 고립되어 있어 무서울 수도 있습니다.

초운 김승호 주역학자

오늘 하루가 궁금하십니까? 더보기

빅 데이터의 과학! 더보기

몸에좋은 자연치유의 힘 더보기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