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정현 새누리당 당대표의 사주를 살펴보니…승부욕 강한데 2017년에는 투쟁보다 낮추는 자세로 정치에 임해야

2016-10-26 06:00:18
이정현 새누리당 당대표

1958년 9월 1일 (음력) 출생

辛癸壬戊 59세(출생시각은 필자의 판단입니다.)
酉亥戌戌

60 50 40 30 20 10
戊 丁 丙 乙 甲 癸
辰 卯 寅 丑 子 亥


이정현 새누리당 대표. /사진=뉴시스
이정현 새누리당 대표. /사진=뉴시스
무토(戊土)가 임수(壬水)라는 경쟁자를 누르고자 하니 승부욕이 강하고 권력욕구가 있습니다.

정치외교학을 전공했습니다. 정치, 외교 모두 승부세계에 속하는 분야입니다.

사주가 토(土), 금(金), 수기(水氣)로만 구성되어 편중되었는데 20세부터 59세까지 갑을병정(甲乙丙丁) 목화(木火)기운이 지배하니 편중에서 탈출하였습니다.
내년 2017년 봄에 목화(木火)대운이 종료하고 무진(戊辰)대운이 시작되니 유통중단이 됩니다.

술월(戌月)에 출생한 계수(癸水) 일간(日干)사주는 신금(辛金)으로 수원(水源)을 삼아 자신의 기운을 보충하여야 합니다. 신금(辛金)으로 금생수(金生水)하니 똑똑하고 제도권에 자신을 맞추려 합니다.

또한 갑목(甲木)으로 술토(戌土)를 소토하여야 금생수(金生水)를 돕고 귀한 인물이 됩니다. 천간의 무토(戊土)를 갑목(甲木)이 제할 때 공을 세우게 됩니다.

20세에 갑(甲)대운이었고 운이 순행하여 갑목(甲木)의 기운이 살아 있습니다.

사주원국에 정관이 편인에게 누설되니 기득권에 적합한 인물이 되려면 화생토(火生土)가 반드시 필요합니다. 40세부터 59세까지 화생토(火生土)가 원활하니 특수한 임무가 있고 부하가 많으며 상관에 충성합니다.

올해 2016년 병신(丙申)년은 병화(丙火)가 화생토(火生土)하고, 신유술(申酉戌) 방합(方合)에 신금(辛金)이 투간해 있으니 지역 또는 이익집단의 대장이 되는 해입니다. 국회의원도 당선되었고 새누리당 당대표가 되었습니다.

내년 2017년 정유(丁酉)년은 봄에 무진(戊辰)대운이 시작되어 정화(丁火)가 술토(戊土)에 매광되니 불이 꺼집니다.

자신이 드러나지 않고 인정을 받지 못합니다. 권력서열에서 밀려나는 해입니다. 따라서 현재는 치열한 투쟁보다 자신을 낮추는 자세로 정치에 임해야 할 때입니다.

유덕희 벽오 역학원 원장

오늘 하루가 궁금하십니까? 더보기

빅 데이터의 과학! 더보기

몸에좋은 자연치유의 힘 더보기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