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순실의 사주 살펴보니…상관합살로 실력자의 등에 올라타 거래, 협상, 중재 통해 이득 챙겨

2016-11-22 06:40:09
국정농단 최순실의 사주
1956년 6월 23일생

壬辛甲丙 61세 (출생시각은 필자의 판단입니다.)
辰酉午申

57 47 37 27 17 7
戊 己 庚 辛 壬 癸
子 丑 寅 卯 辰 巳


오중병화(午中丙火)가 투간하여 편관월령 정관격입니다.

정관격이 신태왕(身太旺)하니 정관이라는 규칙, 제도, 체제, 남편을 무시합니다.

정관격을 갑목(甲木) 정재가 생조(生助)하니 유리한 환경과 부모덕을 타고 났습니다. 그러나 부친이 진중무토(辰中戊土) 정인을 상극하는 재극인(財剋印)이니 부친에 의해 인생이 결정됩니다.

임수(壬水) 상관이 병화(丙火) 정관을 상극하니 사주용어로 상관견관입니다. 기존질서를 무시하고 자기 뜻대로 살겠다는 것입니다.

임수 상관과 오중정화(午中丁火) 편관이 정임합(丁壬合)하니 사주용어로 상관합살이라고 합니다. 실력자의 등에 올라타 거래, 협상, 중재 등의 방법으로 자신의 이득을 꾀하는 것입니다.

47세 기축(己丑)대운은 기토(己土)가 오화(午火)의 열기를 다스리고 일간(日干) 신금(辛金)을 생조(生助)하니 거칠 것 없이 순탄한 시기입니다.

57세 무자(戊子)대운에 이르러 임수(壬水) 상관의 근(根)이 자리 잡으니 상관은 더욱 정관을 상극합니다. 격(格)이 완전히 무너지고 법과 규칙은 안중에도 없습니다.

올해 2016년 병신(丙申)년은 병신합(丙辛合)에 임병충(壬丙沖)으로 하극상입니다. 하늘의 뜻을 거역한 것입니다.

병신년 10월 무술(戊戌)월에 신자진(申子辰)+인오술(寅午戌)로 관재(官災)에 해당합니다.

67세 정해(丁亥)대운 역시 상관이 왕(旺)하므로 76세까지는 갇혀 지내야 할 것으로 보입니다.

유덕희 벽오 역학원 원장

오늘 하루가 궁금하십니까? 더보기

빅 데이터의 과학! 더보기

몸에좋은 자연치유의 힘 더보기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