복을 부르는 2017년 정유년 관상…당신의 성공은 숭산(코)의 큰 심호흡에 달렸다

[웅도(雄道)의 관상얘기(35)] ▷정유년에 관상을 참고하다

2017-01-03 06:45:26
2016년 병신년(丙申年)의 병화(丙火)는 태양의 밝은 생화(生火)로 대지의 결실을 이룬다. 하지만 그 가치와 결과를 신금(申金)의 오곡백과가 아지랑이 춤추는 형상으로 실체가 태양과 같은 병화(丙火)로 하여금 가감 없이 밝혀주니 신금(申金) 중에 숨어 있던 비선실세의 국정농단이 드러나서 깜짝 놀랄 일이 일어났다.

2017년 정유년(丁酉年)의 정화(丁火)는 뜨거운 열 빛이 되어 비리를 벌하니 유금(酉金)이 용광물이 되어 크게 혼이 날 것인 즉, 정화가 밤을 밝히고 금(金)를 녹여 새로움이 일어나는 것이다.

정유년(丁酉年)을 우리내 인상과 관상으로 관조하면 서방의 금국과 동방의 목국인 양귀가 현실감을 이루도록 양귀가 높이 붙어서 나란하고 바르며 손익을 위하여 두둑한 수주를 이루면 횡포에서 보호받는 상생의 상이 될 것이니 귀가 소통으로 쓰임을 갖게 될 것이다.


관상의 8분법으로 보아서 정유년은 사회지국(좌우귀와 좌우관골과 코의 연수부위)의 영향을 크게 받으니 관골과 연수부위의 조화가 중요하다. 관골부위인 신하(臣下)의 도움을 코의 연수부위(年壽部位·콧등)인 군(君)이 도움을 받아야 올해 뜻한 바를 이룰 수 있을 것이다.

하지만 코의 연수(年壽)가 멍든 것 같거나 코의 연수가 비틀려 반음(反吟) 되거나 복음(伏吟) 되고 또는 살집이 빠지면 자신이 삼재(三災)에 휘말려 있음을 어찌 알 수 있을까. 박근혜도 반기문도 자신을 알면 큰 도움이 될 것이다.

올해 결혼을 생각한다면 잘 들어주고 서로를 이해하듯이 코를 들이대는 자세를 피하고 이마를 맞대 듯하고 눈을 품듯이 부드럽게 바라봄이 인연의 핵심이 될 것이다.

인상학에서 턱을 들어 들이대듯 하면 일이 늦게 풀리거나 늦게 이루고, 이마를 들이대면 빨리 이룬다고 했다. 하지만 고개 숙여 삼백안으로 눈을 치껴 뜨고 노려보듯 하는 최순실의 자세는 이마를 들이대는 상으로 눈이 불량하니 빠른 결과에도 불구하고 불행하고 불리한 결과를 당연히 받게 될 법한 상이다.

코와 입이 함께하기 위해서는 법령의 밝은 웃음이 필요하고, 귀와 입이 화합하기 위해서는 입 꼬리가 귀를 향하듯 해야 할 것인 즉 잘못된 허세로 피부가 얇아지거나 부조화되어 진정한 가치상실을 피해야 할 것이다.

정유년 당신의 존재가치는 크게 들숨하고 크게 내쉼하는 데에서 당신의 숭산(嵩山:코)인 자아를 확인하게 될 것이다. 정유년 당신의 성공은 숭산의 큰 심호흡에 달려 있다!


안명석 웅도상학연구원장

오늘 하루가 궁금하십니까? 더보기

빅 데이터의 과학! 더보기

몸에좋은 자연치유의 힘 더보기

  • 김해대&드림팀, 2017년 FHC 중국상하이국제요리대회 은‧동메달 수상 2017.11.18

    김해대학교&드림팀은 지난 14일부터 16일까지 중국 상하이에서 열린 2017년 FHC중국상하이국제요리대회에서 은메달과 동메달을 수상했다. 이번 대회는 WACS(세계조리사연맹) 인증 요리대회로 세계 각국의 조리사들이 고멧경연, 라이브경연, 전시경연, 설탕공예, 아...

    자세히보기  
  • [박병석 셰프의 맛난 세상(135)] 구수한 감자탕 2017.11.17

    ◍ 재료 돼지 등뼈 2덩어리, 파 1개, 양파 반개, 무청시래기 300g, 우거지 200g, 마늘 20g, 생강 10g, 월계수 잎 4장, 청양고추 1개, 들깨가루 30g, 참된장 30g, 간마늘 20g, 고춧가루 20g, 국간장 2작은술, 청주 5작은술, 미림 4작은술, 고추장 20g ◍ 요리 순서 ...

    자세히보기  
  • [김경상의 한반도 삼한시대를 가다(197)] 2017.11.17

    초전리 지석묘는 경상북도 의성군 금성면 초전리에 분포한다. 유적은 쌍계천 중류 지역으로, 삼국시대 고분군인 대리 고분군에서 서쪽으로 약 700m 떨어진 초전동 초밭마을 앞의 대지상에 분포한다. 고인돌(支石墓) 13기가 북동-남서방향으로 약 5m 정도 거리를 두고...

    자세히보기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