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리가 사는 세상의 경쟁과 갈등 보여주는 완즈 5번 카드…피할 수 없는 경쟁에 나만의 특별함 키워나가야

[김혜령의 힐링타로 이야기] 완즈 5번 카드

2017-02-08 06:29:22
완즈 5번 카드는 우리가 사는 이 세상의 모든 경쟁과 갈등을 보여주는 카드이다. 대선주자들이 각축을 벌이는 최근의 상황도 이 카드로 설명될 수 있다. 카드의 이미지를 살펴보면 5명의 서로 다른 색의 옷을 입은 젊은 남자들이 비슷한 크기의 막대기를 휘두르며 서로 싸우고 있다. 서로의 옷이 다르다는 것은 서로 주장하는 의견이 다르고 쉽게 화합하기 어렵다는 것을 보여준다.

얼핏보면 장난처럼 보이기도 하지만 막대의 크기가 거의 같기 때문에 더 치열해보이기도 한다. 이 카드를 어떤 전문가는 모의전투라고 해석한다. 그러나 이 카드가 등장할 때는 가볍게는 서로의 의견충돌과 말다툼, 분쟁을 나타내지만 때로는 치열한 경쟁상황을 나타내기도 한다. 한 조직 안에서라면 서로 경쟁을 통해 성과가 적은 사람이 밀려나기도 하고 개인 상점을 운영하는 사람이라면 주변에 경쟁될 만한 곳이 이미 많은 상태를 보여준다. 안일하게 경영해서는 버터 나가기 힘들 것이다. 상대방과 차별화 전략을 빨리 세워야 한다.

애정운에서 이 카드는 주위에 이성이 많다는 것을 보여주지만 정작 나의 사람이라고 할만한 괜찮은 사람은 없을 수 있다. 인기가 많다고 마냥 좋아할 만한 상황은 아니다. 때로는 마음속의 갈등이 있을 때 상징적으로 이 카드가 등장하기도 한다.

경쟁을 피할 수는 없다. 다만 그 경쟁에서 승자가 되려면 자기만의 독특한 색깔과 사람의 마음을 감동시킬 수 있는 감성적인 힘이 있어야 한다. 세상에는 나와 비슷한 능력을 갖고 있는 사람은 너무나 많기 때문에 나만의 특별함을 키워나가야 한다.

김혜령 힐링타로심리아카데미 원장

오늘 하루가 궁금하십니까? 더보기

빅 데이터의 과학! 더보기

몸에좋은 자연치유의 힘 더보기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