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금휘궁의 오늘의 운세] 2017년 5월16일 화요일 관재수 구설수 시비수 신점 운세풀이

2017-05-16 05:00:00
[글로벌이코노믹] 5월16일(음력 4월21일·계묘일) 운세



필요 이상의 간섭으로 구설수, 망신수가 예상되니 융합 할 수 있는 길을 모색하라. 분수 밖의 일은 행하지 말 것. 고달플 뿐 실속은 없다. 말과 행동은 신중해야 실수가 없다.




현실에 맞게 행동하면 얻을 것이 많다. 단 사업운, 투자운의 확장은 삼가라. 매사를 자만하지 말고 새 출발하는 각오로 대처해 나갈 것. 특히 관재수, 구설수에 조심하라.




실패의 원인을 분석하여 새 출발할 시기다. 이제 부터가 상승세를 탈 때다. 일관성 있는 행동이 큰 결실을 낳는다. 그러나 주위와의 갈등에 유의할 것. 자신의 뜻은 이룬다.




목표 도달을 위해서는 그 나름대로의 결단과 용기가 필요한 때다. 조급하면 손실이 따르니 여유를 갖고 행동할 것이며 금전운, 재물운, 사업운이 형통된다.




변화를 모색하면 큰 행운이 보장된다. 이성운, 문서운에도 행운이. 서로 협동하니 마음과 뜻이 같아진다. 모든 사업운, 재물운이 호조세를 보일 것이다.




이성운, 연애운의 문제로 구설수가 따를 수가 있으니 조심하라. 자존심을 버리고 타인의 의견을 따르도록 하라. 욕심이 화를 낳는 법이니 현재의 위치에서 한발짝 뒤로 물러나 생각하라.




상호간의 반목이 예상되니 행동에는 신중하라. 일이 빨리 진행되니 도리어 마음이 긴장될 것이다. 분수를 지키고 자만을 경계하라. 직장운, 이직운, 취직운이 좋을 시기다.




섣부른 경쟁은 돌이킬 수 없는 손실을 낳게 된다. 신중한 처세가 중요하다. 자신의 포용력을 키우면 길일이 될 가능성이 크다. 주위 사람들과 폭 넓은 대화가 도움이 된다.




협력자까지 이탈되고 통솔력도 갑자기 상실되어 골치 아픈 일이 겹치겠다. 자신의 감정에만 치우치면 적을 만들기 쉬우니 겸손할 것. 현재는 주변 사람들과의 융합이 최선이다.

글로벌이코노믹은 소통하는 운세풀이 코너를 진행 중입니다. 독자들이 보낸 사연 중 내용을 선별해서 무료로 전화, 지면 운세상담, 사주상담 궁합상담을 합니다. 사연을 보낼 때는 성함과 성별·생년월일(음력·양력 표기) 연락처 이사운 이사날짜 이사방향 등을 선택하여 기재하고 내용을 담으시면 됩니다. 강남 부산 인천 수원 안양 평택 보내실 곳: 사이트, 수리 매화역수와 신점으로 운세 보는곳.


금휘궁(서울시 무형문화재 제35호 이수자 만신 김금휘)

오늘 하루가 궁금하십니까? 더보기

빅 데이터의 과학! 더보기

몸에좋은 자연치유의 힘 더보기

  • 하남 미사리 선사유적 2018.04.18

    미사리 선사유적은 경기도 광주(현재 하남시) 미사리에 있는 선사시대 유적이다. 미사리는 원래 한강에 있는 섬이었으나 조정경기장이 만들어지면서 육지쪽과 연결되었다. 1962년에 발견되었고 1980년에 서울대를 중심으로 한 서울시내 4개 대학이 합동 발굴하였다. 현...

    자세히보기  
  • [이정기 백석예술대 교수의 일본요리 따라하기(50)] 참새 모양의 작은 도미 구이 2018.04.17

    일본에서는 축하할 일이 있으면 도미요리를 준비하는 풍습이 있다. 도미를 일본어로 '타이'라고 하는데 축하한다는 의미의 '메데타이'와 연결시켜 사용하게 되었다고 한다. 도미는 지방이 적고 단백질이 많아 회복기 환자에게 좋으며 단백질과 미네랄, 비타민 등이 풍부...

    자세히보기  
  • 대구 천내리 고인돌에 새겨진 고대의 그림 2018.04.17

    화장사 안에는 1, 2, 3호의 지석묘가 있다. 4호는 화장사 뒷담에 끼어 있고, 좁은 뒷담 길을 사이에 두고 나머지 5, 6, 7, 8호가 화원 교도소 담벼락 아래에 자리한다. 극락보전 옆에 위치한 1호 지석묘 위에는 다산을 기원하거나 별자리를 표시한 성혈(星穴)이 뚜렷하다...

    자세히보기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