타로로 보는 빅뱅 탑: 연예인과 잘 어울리나 편집증‧강박관념 강해…외로움과 집요한 전갈자리

[이주원의 타로로 보는 세상이야기(7)]

2017-08-07 06:26:15
빅뱅 탑에 대해 타로점을 쳐 보니 연예인의 직업에 잘 어울리나 편집증이나 중독성이 강한 것으로 나타났다. 사진=빅뱅 탑 페이스북
빅뱅 탑에 대해 타로점을 쳐 보니 연예인의 직업에 잘 어울리나 편집증이나 중독성이 강한 것으로 나타났다. 사진=빅뱅 탑 페이스북
점성술에서는 시대마다 사람들의 집단의식에 영향을 주는 행성이 있다고 본다. 천왕성, 해왕성, 명왕성이 그에 속하는 행성들이다.

이 별들은 그 시대 사람들의 의식에 영향력을 주고, 동시대 운명의 흐름에 영향을 준다. 개인에게는 시대적 소명의식과 세대적 임무에 연관을 갖게 하는 행성들이다. 이 행성들은 태양계를 한 바퀴 도는데 많은 시간이 걸린다. 즉 지구의 공전이 지구의 춘하추동의 사계절을 만들 듯이, 우주적 춘하추동의 시간이 길다는 것을 의미한다.

각 계절마다 해야 할 일들이 있다. 꽃피는 봄에는 번식을 하고 여름에는 양육하고 가을에는 수확하고 겨울에는 저장하듯이, 천왕성 해왕성 명왕성의 주기는 인간에게 그 시대 운명의 계절 흐름과 사명, 소명을 부여해주는 것이다.

천왕성은 전체의 별 중에서 독특함이 있는 별이다. 또 해왕성은 종교, 관념, 정신적인 것에 영향을 준다. 명왕성은 숨겨둔 본능을 자극하여 영향을 준다.

현 시대 사람들이 아이돌(idol) 그룹에 열광하는 것도 별들의 영향력이 아닐까 생각한다. 가수 빅뱅 그룹은 10년 이상 꾸준히 인기를 얻으면서 활동하고 있다. 국내외에서 벌어들인 수입은 그 인기만큼이나 엄청나다. 그러던 중 탑(30‧최승현)이 대마초 흡연으로 검찰에 송치된 사건이 발생했다.

빅뱅 탑의 영혼의 카드 '더 데빌'.
빅뱅 탑의 영혼의 카드 '더 데빌'.

탑의 타로의 영혼의 카드는 10(6)번이고, 성격수는 15번, 별자리는 전갈자리다. 해외와 인기를 받는 직업과 잘 어울린다. 하지만 편집증이나 강박관념 중독에 대한 경고도 있다. 전갈자리의 별자리는 외로움과 집요함을 가진 별자리다.

탑의 성격수 15번은 타로카드의 데빌(devil)이다. 데빌이란 중독, 편집증, 강박관념을 상징한다. 그러나 다른 사람을 쉽게 매료시키기도 한다.

탑의 운의 주기는 좋다. 2017년 올해는 연애와 연관되면서 변동이 있다. 2018년에는 육체적 건강을 잘 챙겨야 한다.

2020년은 중요한 시기로 다시 한 번 일어서는 해가 될 것이다. 이번의 시련을 잘 이겨내길 바라며 공인으로서의 행동을 돌아보는 계기가 되었으면 한다.

천왕성과 명왕성은 예술가에게 영향을 주는 별이다. 독특함과 감성적인 창조력을 주는 대신에 중독 몽환적인 유혹을 극복해야 하는 임무도 같이 주었다.



해밀 이주원 서경대학원 동양학과(폴라리스 술수 아카데미 총장)

오늘 하루가 궁금하십니까? 더보기

빅 데이터의 과학! 더보기

몸에좋은 자연치유의 힘 더보기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