돈 잘 버는 손은 엄지 마디 굵고 튼실해야

[성공을 부르는 수상학(3)]

2017-08-11 08:06:01
인생을 살아가면서 가끔은 힘들고 어려울 때가 있다. 이럴 때 하늘에서 돈 보따리라도 떨어졌으면 하는 생각을 한번쯤은 해봤을 것이다. 그러나 꿈은 꿈일 뿐, 다른 사람은 로또복권에 당첨됐다는 얘기도 들린다.

나에겐 그런 행운의 여신이 외면하고 있으니 내 팔자가 어째 이런가? 하고 한탄하는 사람들은 자신이 하는 일에 최선을 다했는가 한번 생각해 봐야 한다. 큰 부자는 하늘이 내지만 작은 부자는 자신의 노력이 만든다고 한다. 열심히 노력하면 하늘은 꼭 보답을 한다고 한다.

손도 재물을 잘 버는 손이 따로 있을까. 손금은 믿을 만한가. 의문이 들지만 돈을 잘 버는 손은 우선 손이 건강해야 함은 물론 손가락 중에서도 엄지손가락이 굵고 튼실하며 마디가 균등해야 한다.

돈을 잘 버는 손은 엄지 손가락이 굵고 튼실해야 한다.
돈을 잘 버는 손은 엄지 손가락이 굵고 튼실해야 한다.

엄지손가락은 생활력을 나타내므로 엄지가 짧고 볼품이 없으면 생활력이 약해서 평생 고생하는 상이다. 또 새끼손가락이 길고 마디가 튼실하면 사업수단이 좋고 사교성이 뛰어나 재물을 거머쥔다. 손가락 끝이 개구리 발가락(주걱) 같이 생기면 돈 냄새를 기가 막히게 잘 맡는다. 사막에서 모래를 팔아먹고 북극에서 얼음을 팔아먹고 살 정도로 수완이 뛰어나다.

이러한 사람들은 직장 생활을 하면서도 주식, 부동산 투자 등으로 재테크에도 능하며 직장 내에서 동료 직원들을 상대로 한 사채업으로도 재물을 증식하는 능력을 가진다. 상대의 재물을 빼먹어도 상대가 오히려 도움을 받았다고 고마워할 정도로 대인 관계도 친화력를 갖는다. 모험적 승부사 기질을 갖고 남보다 한발 앞서가는 투자 능력을 가졌다.

또한 정력면에서도 왕성한 활동을 보이므로 일을 추진하고 실행하는 능력이 뛰어나다. 구습에 얽매이지 않고 진취적이다. 그러나 남녀 모두 왕성한 성욕을 가졌으므로 이성에게 한 눈을 팔기 쉽다. 남자는 영웅호색이요, 여자는 여왕벌의 성향을 가져서 애정 상대를 자주 바꾸는 경향이 있으니 감당하기 어려운 사람은 일찍 포기해야 하지 않을까. 아무튼 현대의 슈퍼맨, 슈퍼우먼의 아이콘으로 돈 잘 벌고 돈 잘 쓰는 사람들이다.



김덕영 서경대 대학원 동양학과

오늘 하루가 궁금하십니까? 더보기

빅 데이터의 과학! 더보기

몸에좋은 자연치유의 힘 더보기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