콘서트 티켓 매진 나훈아, 예술의 별 '상관성' 발달…영혼카드 16번 굴곡 많은 인생

[이주원의 타로로 보는 세상이야기(17)] 트로트 가수 나훈아

2017-09-13 08:34:07
가수 나훈아는 2017년부터 좋은 흐름을 타고 있다. 젊은이 못지 않은 에너지로 팬들로부터 사랑받고 있다. 사진=유튜브
가수 나훈아는 2017년부터 좋은 흐름을 타고 있다. 젊은이 못지 않은 에너지로 팬들로부터 사랑받고 있다. 사진=유튜브
70년대를 대표하는 트로트 가수를 떠올려 보면 남진과 나훈아 두 분이 생각난다. 그중 나훈아 씨는 많은 곡을 직접 작사 작곡해 히트시킨 싱어송라이터이다. 인기만큼이나 여러 가지 사건, 루머들이 그를 따라다녔지만, 콘서트 티켓이 몇 분 만에 매진될 정도로 여전히 그의 노래를 좋아하는 사람들이 많다.

예술인들의 사주를 분석하면 '상관성'이란 예술의 별이 발달되어 있다. 창작과 문예의 별이다. 처자식을 두고 평범한 일반 가정처럼 생활을 유지하며 살아가기 어렵다. 상관성은 예술의 별이고 또한 고독의 별이기 때문이다.

나훈아 씨를 타로로 분석하면 영혼 카드는 16번, 성격수는 13번, 별자리는 물병자리를 타고났다. 선이 굵고 복잡한 인생을 살아간다. 흥망성쇠가 있고 남성다운 인생을 살아간다.

타인에 의해서 피해를 입을 수도 있지만 본인의 의지 또한 끝내고 뒤를 돌아보지 않는 사람이다.

가수 나훈아의 영혼의 카드 '타워'.
가수 나훈아의 영혼의 카드 '타워'.

나훈아 씨의 영혼카드 16번은 굴곡이 많은 인생을 살아간다. 특히 어떤 면에서 천재성도 지니고 있다. 물질에 집착하지 않는 마음을 지녔으며 언제든 떠날 수 있는 마음을 지닌 사람이다. 그의 얼굴에서도 드러나듯이 한번 결심한 고집은 누구도 꺾을 수 없다.

2017년부터 좋은 흐름을 타고 있다. 70의 나이에도 젊은이 못지않은 에너지가 남아 있어 사는 날까지 사랑 받으리라 본다. 오랫동안 기억되고 사랑받는 가수가 되길 바란다.



해밀 이주원 서경대학원 동양학과(타로 강의 노트 저자)

오늘 하루가 궁금하십니까? 더보기

빅 데이터의 과학! 더보기

몸에좋은 자연치유의 힘 더보기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