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천혜도의 힐링꿈풀이(09) 신체꿈] 로또 당첨되는 똥꿈, 똥이 나오는 꿈…'똥 밟아 재수 옴 붙었네'가 아니라 '나에게도 이런 횡재가'

2017-11-03 13:13:12
'똥 밟았다'라고 하면 어떤가요? 혹시 '재수 옴 붙었네'라고 생각하나요? 많은 분들은 그렇게 생각하실 수 있습니다. 왜냐하면 똥은 냄새나고 더러운 똥, 욕설을 내 뱉을 때 자주 사용되는 똥, 무서워서가 아니라 더러워서 피하는 똥이기 때문입니다. 하지만 농사 짓는데 필요한 똥, 사람이 살아가는데 절대적 조건이 되는 똥도 있습니다.

그리고 사물은 어떤 색상을 드러내는데 정신분석학에서 황색은 양극성을 지닌 색이라 합니다. 배설물과 결부되어 사회적으로 배척되는 색인가 하면, 한편으로는 황금과 결부되어 선호되는 색이기도 한다는 것입니다.

이런 이유로 똥이 나오는 꿈은 망신, 근심, 걱정 등과 같이 좋지 않은 의미와 횡재, 재물, 먹을 복, 물품(식품) 등의 좋은 의미 두 가지 모두를 가지고 있습니다. 따라서 똥꿈은 잠(꿈)에서 깬 후 자신의 느낌(기분)이 가장 중요하며 이를 자신의 상황에 관련하여 풀이해야 한다는 것입니다.

지금부터 똥이 나오는 꿈, 똥과 관련된 꿈의 길몽(吉夢)과 흉몽(凶夢)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맑은 된똥을 싸는 꿈을 꾸면 길몽으로 재물이나 횡재수가 들어올 것을 암시한다. 자료=글로벌이코노믹
맑은 된똥을 싸는 꿈을 꾸면 길몽으로 재물이나 횡재수가 들어올 것을 암시한다. 자료=글로벌이코노믹

1. 길몽(吉夢)

꿈 이야기 흐름(전개)에서 '똥을 싼다, 똥을 주무른다, 맑은 똥을 만진다, 똥을 밟았다, 변기에 똥이 넘친다, 참아왔던 똥을 눈다' 등의 상황이나 꿈에서 깬 후 좋은 느낌(기분)은 길몽으로 보고 있습니다.

▶ 맑은 된똥을 싸거나 손으로 주무르는꿈

아침에 일어나 맑은 된똥(물기가 적은 똥)을 싸면 그날 하루는 좋은 일이 일어날 것 같은 느낌이 듭니다. 꿈속에서도 마찬가지 입니다. 맑은 된똥을 싸는 꿈을 꾸면 길몽으로 재물이나 횡재수가 들어올 것을 암시하고 있습니다. 하지만 된똥이라도 침대나 이불에 싸게 되면 구설수나 망신을 당할 수도 있으니 살짝 조심하시기 바랍니다.

그리고 내가 싼 맑은 된똥을 손으로 주무르는 꿈을 꾸면 로또 당첨될 가능성이 높음을 암시하고 있으니 꼭 로또 사시면 좋을 듯 합니다. 시험이나 취직을 앞두고 계신 분이 이 꿈을 꾸었다면 합격이나 취업으로, 결혼한 부부는 태몽으로 풀이되기도 합니다.

지인이나 친구들과 함께 똥을 만지고 주무르는 경우는 공동 투자하여 얻은 순이익을 나누는 것을 의미하기도 합니다. 어린아이가 똥을 만지며 노는 꿈은 물건(상품)을 판매하여 큰 이익을 얻게 되는 꿈입니다. 다만 탁하거나 묽은 똥을 만진다면 개인적으로는 불만스런일이 생기거나 지인과 친구가 함께 만진다면 좋은 관계가 살짝 틀어질 수 있으니 이 또한 조심해 주시면 좋을 듯 합니다.

▶ 참아왔던 똥을 시원하게 누는 꿈

그 동안의 마음고생이 잘 해결되는 것으로 풀이하고 있습니다. 따라서 취준생이라면 좋은 곳에 취직을 하게 되고 직장인이라면 승진하게 되고 양가의 반대 때문에 결혼을 하지 못했다면 잘 해결되어 결혼하게 될 것을 암시하고 있습니다.

변비로 인해 고생하다가 시원하게 해결되는 꿈 또한 마찬가지입니다. 풀리지 않던 문제들의 실마리가 하나 하나 풀려 계획하던 일이 뜻대로 잘 풀릴 것이라 풀이하고 있습니다.

▶ 밭에 깔려 있는 똥을 보는 꿈

부동산을 가지고 계신 분이라면 아주 좋은 꿈이라 할 수 있습니다. 보유하고 있던 부동산이나 토지의 가격이 오르거나 부동산에 투자하여 금전적 이익을 얻게 될 수 있음을 암시하고 있습니다.

▶ 길을 걷다가 똥을 밟는 꿈

생각지도 않았던 횡재수로 크지는 않지만 작은 돈을 얻게 될 것을 암시합니다. 이렇게 생긴 공돈은 웬만하면 나를 위해, 가족을 위해, 친구를 위해 좋은 곳에 빨리 사용하는 것이 좋습니다.

똥을 싸려 했으나 끝내는 싸지 못하는 꿈은 웬지 모를 아쉬움이 남는 꿈이다. 자료=글로벌이코노믹
똥을 싸려 했으나 끝내는 싸지 못하는 꿈은 웬지 모를 아쉬움이 남는 꿈이다. 자료=글로벌이코노믹

2. 흉몽(凶夢)

꿈 이야기 흐름(전개)에서 '똥을 못싼다, 똥을 씻어낸다, 똥을 퍼간다, 똥을 훔쳐간다' 등의 상황이나 꿈에서 깬 후 좋지 않은 느낌(기분)은 흉몽으로 보고 있습니다.

▶ 똥을 싸려 했으나 끝내는 싸지 못하는 꿈

꿈속에서는 이런 상황은 웬지 모를 아쉬움이 남을 것 같습니다. 꿈해몽에 있어서도 진행중인 일들이 잘 풀리지 않고 여러 가지 문제와 장애물로 인해 좋지 않은 일이 일어날 수 있음을 암시하고 있습니다. 욕심을 버리고 마음의 여유를 가진다면 곧 좋은 실마리가 생기지 않을까 생각해 봅니다.

▶ 옷에 묻은 똥을 씻어내거나 똥을 싸고 제대로 닦지 못한 꿈

맑은 된똥은 재물이나 횡재를 말하는데 옷에 묻은 똥을 씻어낸다는 것은 재물은 얻긴 하나 얼마 가지 못하고 없어진다는 의미로 풀이 할 수 있습니다. 그리고 똥을 싸고도 제대로 닦지 못했다면 재물을 얻긴 하나 계획하던 일들이 마무리가 제대로 되지 않아 다시 돈이 나갈 수 있거나 근심, 걱정, 스트레스가 쌓일 수 있음으로 풀이 할 수 있겠습니다.

▶ 내가 싼 맑은 된똥을 훔쳐가거나 똥차가 내 집 똥을 퍼가는 꿈

누군가가 내가 싼 맑은 된똥을 훔쳐가거나 내 집 똥을 똥차가 퍼간다면 재물의 손실을 가져오는 일이 생길 수 있음을 암시하고 특히 똥차가 내 집 똥을 퍼간다는 것은 체납된 세금을 납부하게 될 것으로 풀이할 수 있습니다.

'천혜도의 힐링꿈풀이'는 특정 한 사람을 위한 맞춤형 설명이라기 보다는 많은 사람들을 위한 일반적 설명임을 양지하시기 바라며 '꿈해몽(풀이)'을 위한 길라잡이로서 작은 도움을 드리고자 노력하고 있습니다. 감사합니다.



꿈해몽 연구가 박경영(천혜도 힐링운세 교육원 원장)

오늘 하루가 궁금하십니까? 더보기

빅 데이터의 과학! 더보기

몸에좋은 자연치유의 힘 더보기

  • 식물 1400종, 동물 400종이 살고 있는 백두산 2018.10.01

    백두산은 기후의 수직적인 변화가 크기 때문에 식생의 차이도 뚜렷하고 종류도 다양하다. 대체로 이 지역에 살고 있는 식물의 종류는 1400여 종, 동물의 종류는 400여 종이나 된다. 식생을 고도별로 보면 높이 500∼1050m 지대는 낙엽송·가문비나무·사시나무 등 ...

    자세히보기  
  • 용이 날아가는 듯한 백두산 장백폭포 2018.09.28

    장백산 폭포는 크게 두 갈래의 물줄기로 나눠져 있고 동쪽 폭포 수량이 전체 수량의 3분의 2를 차지하며 떨어진 물은 송화강(松花江)으로 유입된다.장백폭포는 특히 용이 날아가는 모습과 같다고 해서 "비룡폭포(飛龍瀑布)"라는 이름으로도 불린다.백두산은 우리들이 생...

    자세히보기  
  • 백두산 장백폭포 2018.09.19

    백두산 장백 폭포 하나 된 민족이어우렁더우렁정을 쌓고 나누던대고구려국 건국의 취지 일념이한 민족 평화 염원이거늘어느 하늘이어느 대륙이파편조각 되어 살라 했는가, 한 민족 염원과하늘의 눈물이 천지연 휘돌며흘러내리는 통곡처연히 땅 끝 까지 적시네 ...

    자세히보기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