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성, 말하기 글쓰기 생각하고 표현하기 뛰어나…별자리 위치 따라 생각하고 말하는 스타일은 달라져

[나를 알아가는 여행(15)] 수성(Mercury)의 특성 이해하기

2017-11-06 08:15:14
수성은 태양에서 가장 가까운 행성이다. 마치 제왕 제우스 옆에서 부지런히 심부름을 하는 '헤르메스'와 연관해서 생각하면 이해가 쉽다.

헤르메스는 신의 메시지를 전하는 전령사이며 여행자, 상업, 발명, 웅변, 도둑과 거짓말쟁이의 신으로 신발과 모자에 날개를 단 채 산뜻한 모습으로 주로 등장한다.

이런 헤르메스의 성향이 수성의 기능과 닮아있는데, 그래서 수성의 기능은 전령사로서 메시지를 전달하고, 상업의 신으로서 교역‧교환의 기능을 갖고, 웅변의 신으로서 말하기, 글쓰기, 생각하고 표현하기, 정보 수집, 민첩성 등에 관한 기능을 담당하게 된다.

즉, 머큐리(수성)는 우리의 생각하는 스타일과 어떻게 말하는지를 알게 해주는 지표가 된다.

어떤 사람의 출생차트(사람이 태어나 첫 숨을 들이마신 순간 태어난 곳의 하늘에 떠있던 별들의 위치도)에서 그 사람의 생각하고 말하는 스타일을 결정하는 것은, 수성이 어느 별자리에 위치해 있는 가이다. 즉, 출생차트에서 수성이 위치하는 별자리의 특성이 그 사람의 생각하고 말하는 스타일을 설명해준다.


예를 들어 수성(☿)이 쌍둥이자리(♊)에 있으면 수성의 기능인 생각하고 말하는 스타일이 쌍둥이자리의 성향을 띤다.

즉, 가볍고 산뜻하고 빠르고 지적 호기심에 관심 많고, 소식‧정보‧뉴스 등을 빠르게 접하며 활발하면서도 악의적이지는 않지만 거짓말을 하는 등의 다변적인 성향을 가지는 쌍둥이자리의 특성이 나타나게 되는 것이다.


이번에는 수성(☿)이 처녀자리(♍)에 있는 경우, 수성의 기능인 생각하고 말하는 스타일이 처녀자리의 성향을 띤다.

즉, 신중‧꼼꼼‧완벽‧차분하며 현실적이고 체계적‧실리적인 순수한 처녀자리 스타일로 말하고 생각하는 수성의 기능을 실현하는 것이다.

이렇게 지금까지 공부해온 별자리의 성격과 태양부터 시작된 10행성의 기능을 결합하여 나아가면 카드의 이해도 쉽고, 출생차트에서 나를 이해하는 중요한 키를 얻게 될 것이다.

계속해서 즐거운 여행길이 되시길... ^^



노선희 서경대 대학원 동양학과

오늘 하루가 궁금하십니까? 더보기

빅 데이터의 과학! 더보기

몸에좋은 자연치유의 힘 더보기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