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천혜도의 힐링꿈풀이(11) 장소꿈] 인생의 축소판 길꿈, 길이 나오는 꿈…길몽일 땐 사업진행 보람 희망을, 흉몽일 땐 시련 고통 어려움

2017-11-10 08:34:03
인생을 살아가다 보면 내가 어디로 가고 있는지, 어디로 가야할지 모를 때가 있습니다. 이때 우리는 ‘내가 길을 잃었구나’라고 합니다. 길은 우리 삶에 이정표와 같은 역할을 합니다. 따라서 길꿈은 우리 삶의 모습이 투영되며 인생의 목적, 방향, 목표와 관련한 의미들로 풀이되는 경우가 많습니다.

이런 이유로 인생을 길에 비유한다면 꿈을 향해 나아가는 모습을 그려내기도 하고, 사업진행의 과정을 나타내기도 하며 일에 대한 보람 등이 함께 하고 있습니다. 하지만 이와는 반대로 인생은 아픈 시련, 고통이 동반됨을 길을 통해 이야기하고 있습니다.

지금부터 길이 나오는 꿈, 길과 관련된 꿈의 길몽(吉夢)과 흉몽(凶夢)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눈 앞에 확 트인 길을 걷는 꿈은 진행중인 사업이나 프로젝트가 잘 진행됨을 암시하는 길몽이다. 자료=글로벌이코노믹
눈 앞에 확 트인 길을 걷는 꿈은 진행중인 사업이나 프로젝트가 잘 진행됨을 암시하는 길몽이다. 자료=글로벌이코노믹

1. 길몽(吉夢)

꿈 이야기 흐름(전개)에서 ‘길이 환히 트였다, 대로를 걷는다, 곧게 뻗은 길을 걷는다, 기분 좋게 길을 걷는다, 함께 길을 걷는다, 길을 포장한다, 보람을 느끼며 언덕길을 올라간다’ 등의 상황이나 꿈에서 깬 후 좋은 느낌(기분)은 길몽으로 보고 있습니다.

▶ 눈 앞에 환히 트인 길을 걷고 있거나 대로를 걷고 있는 꿈

인생에 있어 아주 좋은 일들이 일어날 것임을 암시하고 있습니다. 진행중인 사업이나 프로젝트가 좋은 반응을 얻게 될 것임을 암시하고 있습니다. 이 꿈은 사업뿐 아니라 취업 및 남녀간의 연예에 있어서도 좋은 길몽이니 잘 활용하시면 좋을 듯합니다.

▶ 길을 걷다가 기분 좋은 사람을 만나거나 여러 사람들과 함께 기분 좋게 길을 걷는 꿈

인생을 살아가다 보면 혼자서 해결할 수 있는 일들도 많지만 조력자나 협력자가 있으면 좋을 때가 있습니다. 길을 걷다가 기본 좋은 사람을 만나는 꿈을 꾸게 되면 나를 후원하거나 도와줄 사람을 만나 일이 잘 풀릴 것을 암시하고 있으니 얼마나 좋을까요.

또한 결혼 적령기에 있는 내가 이성과 함께 걷는 꿈을 꾼다면 연애로 이어지거나 결혼까지 할 수 있으니 인생 설계를 잘 해 보시면 좋을 듯합니다.

▶ 길을 포장하고 공사를 하고 있는 꿈

사업에 대한 기반을 잘 다지는 과정으로 풀이하고 있습니다. 계획하고 있는 사업이나 프로젝트가 있다면 기반을 잘 닦아 전망 좋은 사업이 될 것임을 암시하고 있습니다. 또한 취준생이라면 지금까지의 경험이나 스팩을 잘 정리하여 실업탈출을 위한 준비가 마련됨으로 풀이하고 있습니다.

큰길에서 작은길로 접어드는 꿈은 나를 돌아보고 내가 하고 싶어하는 일이 무엇인지 고민해 보는 시간을 가져야 하는 흉몽이다. 자료=글로벌이코노믹
큰길에서 작은길로 접어드는 꿈은 나를 돌아보고 내가 하고 싶어하는 일이 무엇인지 고민해 보는 시간을 가져야 하는 흉몽이다. 자료=글로벌이코노믹

2. 흉몽(凶夢)

꿈 이야기 흐름(전개)에서 ‘좁고 험한 길을 걷는다, 길이 점점 좁아진다, 길이 끊기고 없어진다, 내리막길을 간다, 갈래길에 서서 갈등한다, 쓸쓸히 혼자 길을 걷는다, 언덕길이 눈앞에 보인다’ 등의 상황이나 꿈에서 깬 후 좋지 않은 느낌(기분)은 흉몽으로 보고 있습니다.

▶ 좁고 험한 길을 걷고 있거나 큰길에서 작은 길로 접어드는 꿈

꿈속에서 좁고 험한 길을 걷고 있는 꿈을 꾸었다면 현재 하고 있는 일에 어려움이 생겨 몸과 마음이 편치 않을 것으로 보여집니다. 대학생이나 취준생이라면 나아가고자 하는 목표가 잠시 흔들리거나 방향을 잃을 수도 있습니다. 나를 돌아보고 내가 하고 싶어하는 일, 잘 할 수 있는 일이 무엇인지 고민해 보는 시간이 필요하다고 할 것입니다.

자영업자나 사업가라면 사업이 잘 풀리지 않고 한동안 침체기를 맞이 할 수 있습니다. 이 때에는 회사 직원들이 함께 이 상황을 공감하고 함께 이겨나갈 수 있는 대안을 찾아 보는 것 또한 좋은 방법이지 않나 생각해 봅니다.

또한 자영업자나 사업가가 큰길에서 잘 걷고 있다가 갑자기 작은 길로 걷고 있는 꿈을 꿨다면 현재 판매하고 있는 사업아이템이 쇠퇴기를 맞이 하여 매출이 점점 줄고 있는 건 아닌지 한 번 고민해 볼 필요가 있습니다.

▶ 가던 길을 도중에 멈추거나 길이 갑자기 끊기는 꿈

현재 진행하고 있는 사업이나 계획이 회사 사정으로 중단되거나 계획이 변경되는 상황이 일어 날 수 있음으로 풀이하고 있습니다. 보통은 이런 경우 대안 없이 무력해 질 수 있으니 희망의 끈을 놓지 않는 것이 중요합니다.

그리고 직장인이라면 직장이나 직업의 이동 및 변경이 될 수 있음을 암시하고 있습니다. 진행되던 업무가 실패로 돌아간다면 퇴사까지 고려되고 있으니 각별히 신경을 써야 할 것입니다.

▶ 길을 걷다가 언덕길을 보게 되는 꿈

언덕길은 험난한 인생을 예고하는 꿈입니다. 지금까지 평탄하게 살아왔다면 앞으로 추운 겨울을 맞이하게 될 것으로 풀이하고 있습니다. 지금부터라도 추운 겨울을 위한 월동 준비를 잘 해 두셔야 될 것이며 이 어려움을 잘 극복하고 헤쳐 나간다면 좋은 일이 찾아 올 것입니다.

다만, 현재의 상황이 이미 곤경에 처해 있고 힘든 생활을 하고 있다면 새로운 좋은 변화를 예고하는 꿈이니 희망을 가져보세요.

‘천혜도의 힐링꿈풀이’는 특정 한 사람을 위한 맞춤형 설명이라기 보다는 많은 사람들을 위한 일반적 설명임을 양지하시기 바라며 ‘꿈해몽(풀이)’을 위한 길라잡이로서 작은 도움을 드리고자 노력하고 있습니다. 감사합니다.



꿈해몽 연구가 박경영(천혜도 힐링운세 교육원 원장)

오늘 하루가 궁금하십니까? 더보기

빅 데이터의 과학! 더보기

몸에좋은 자연치유의 힘 더보기

  • 김해대&드림팀, 2017년 FHC 중국상하이국제요리대회 은‧동메달 수상 2017.11.18

    김해대학교&드림팀은 지난 14일부터 16일까지 중국 상하이에서 열린 2017년 FHC중국상하이국제요리대회에서 은메달과 동메달을 수상했다. 이번 대회는 WACS(세계조리사연맹) 인증 요리대회로 세계 각국의 조리사들이 고멧경연, 라이브경연, 전시경연, 설탕공예, 아...

    자세히보기  
  • [박병석 셰프의 맛난 세상(135)] 구수한 감자탕 2017.11.17

    ◍ 재료 돼지 등뼈 2덩어리, 파 1개, 양파 반개, 무청시래기 300g, 우거지 200g, 마늘 20g, 생강 10g, 월계수 잎 4장, 청양고추 1개, 들깨가루 30g, 참된장 30g, 간마늘 20g, 고춧가루 20g, 국간장 2작은술, 청주 5작은술, 미림 4작은술, 고추장 20g ◍ 요리 순서 ...

    자세히보기  
  • [김경상의 한반도 삼한시대를 가다(197)] 2017.11.17

    초전리 지석묘는 경상북도 의성군 금성면 초전리에 분포한다. 유적은 쌍계천 중류 지역으로, 삼국시대 고분군인 대리 고분군에서 서쪽으로 약 700m 떨어진 초전동 초밭마을 앞의 대지상에 분포한다. 고인돌(支石墓) 13기가 북동-남서방향으로 약 5m 정도 거리를 두고...

    자세히보기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