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천혜도의 힐링꿈풀이(13) 동물꿈)] 용꿈, 용이 나오는 꿈…수험생이나 학부모가 꾸면 대학합격, 취업준비생이나 부모가 꾸면 회사취업의 길몽

2017-11-15 08:47:22
2017년 11월 16일은 대학수학능력시험(수능)을 치르는 날입니다. 수험생을 둔 학부모라면 내 아들이, 내 딸이 좋은 대학에 합격했으면 하는 바람이 간절할 것입니다. 이런 마음을 담아 새벽기도뿐 아니라 100일 기도 또는 천일기도를 마다하지 않고 간절하게 합격기원을 할 것이라 생각합니다.

오늘은 합격, 취직, 입신출세와 명예, 신분상승, 사업번창, 권세(권력), 혁신, 최고위직 등의 상징적 의미를 가지고 있는 용꿈에 대해 말씀드려 볼까 합니다. 용 꿈을 계기로 새로운 운세의 국면을 맞이 하게 될 것입니다. 다만 용꿈은 아무에게나 행운을 가져다 주지는 않습니다. 고난과 역경, 어려움 등을 버티고 이겨낸 사람에게 큰 행운을 가져다 준다고 합니다.

고3 수험생 여러분, 취준생 여러분! 모두 모두 파이팅 입니다.

지금부터 용이 나오는 꿈, 용과 관련된 꿈의 길몽(吉夢)과 흉몽(凶夢)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용꿈이나 용이 나오는 꿈은 합격, 취업, 입신출세, 명예, 신분상승의 꿈으로 수능입시를 준비해온 수험생은 대학합격의 소망을 이루게 됩니다. 자료=글로벌이코노믹
용꿈이나 용이 나오는 꿈은 합격, 취업, 입신출세, 명예, 신분상승의 꿈으로 수능입시를 준비해온 수험생은 대학합격의 소망을 이루게 됩니다. 자료=글로벌이코노믹

1. 길몽(吉夢)

꿈 이야기 흐름(전개)에서 '용을 타고 난다, 용이 승천한다, 용이 대문 안으로 들어온다, 자신이 용으로 변한다, 물건이 용으로 변한다, 두 팔로 용을 껴 안는다, 용이 내 몸을 감는다' 등의 상황이나 꿈에서 깬 후 좋은 느낌(기분)은 길몽으로 보고 있습니다.

▶ 용이 승천하여 용을 타고 하늘을 날거나 구름 속에서 큰 소리를 내는 꿈

꿈속에서만이라도 용이 승천하여 용을 타고 날아다니고 구름 속을 지나다니며 용이 큰 소리를 낸다면 아주 멋지고 재밌게 느껴지지 않나 생각해 봅니다. 꿈속에서도 이러하데 현실에서는 얼마나 좋겠습니까. 용은 합격, 취업, 입신출세, 명예, 신분상승 등을 상징한다고 했으니 높은 관직에 올라 사람들을 호령하는 입신출세의 꿈입니다.

만약 이 꿈을 시험을 앞둔 수험생이나 취준생이 꾼다면 대학에 합격하거나 원하는 회사에 취업을 할 것이며 모태솔로가 꾼다면 모태솔로를 탈피하여 좋은 이성과의 교제를 시작할 것이며 임신을 기다리고 있는 부부나 관련된 사람들이 용을 타고 날아다니는 꿈을 꾼다면 태몽으로 훌륭한 인물이 태어날 것을 암시하고 있습니다.

사업가가 구름 속에서 큰 소리를 내는 용꿈을 꾼다면 큰 성공을 거두어 명예를 드높여 주변 사람들로 하여금 부러움과 존경의 대상이 될 것으로 풀이하고 있습니다. 또한 크고 작음을 떠나 기관이나 단체에 속해 있어 선거에 출마한다면 최고위직에 오를 수 있음으로 풀이하고 있습니다.

▶ 자신이 용으로 변하거나 물건이 용으로 변하는 꿈

용은 조화를 부리는 상상의 동물입니다. 이 꿈을 예술가(화가, 영화드라마 감독, 작곡작사가, 음악인 등)가 꾼다면 자신이 만든 작품이 사람들로부터 인정받아 명성을 얻을 것이며 사업가가 이 꿈을 꾼다면 하고 계신 사업이 성공을 거두어 재물이 들어올 것을 암시하고 있습니다.

또한 예술가나 사업가가 아니더라고 이 꿈을 꾸게 되면 금전적으로는 목돈이 들어온다거나 기쁜 일이 일어날 것으로 풀이하고 있습니다.

▶ 두 팔로 용을 안고 있거나 용이 내 몸에 감기는 꿈

용을 다치게 하거나 잡아서 꼼짝 못하게 할 생각으로 용을 안는 것이 아니라 아끼고 사랑하는 마음으로 용을 안고 있는 꿈을 꾼다면 일거리가 많이 들어와 금전적으로 혜택을 받을 것이며 평소에 존경해 왔거나 가까이 하기 어려운 훌륭한 사람과 함께 일을 하게 될 것을 암시하고 있습니다. 함께 하는 일이 자신의 능력보다 벅찰 수 있는 일이 될 수도 있지만 좋은 경험이 될 것이며 많은 것을 배우게 될 것으로 풀이하고 있습니다.

그리고 용이 내 몸을 감는데 두렵지 않고 오히려 편안하다고 느낀다면 좋은 일들이 일어날 것임을 암시하고 있습니다. 사업가라면 큰 재물을 얻게 될 것이며 정치가나 연예인이라면 큰 세력을 갖거나 자신을 좋아하는 많은 팬들이 생길 것으로 풀이합니다.

하늘에서 용이 떨어져 죽는 모습을 보는 꿈은 자신의 자리가 위협받는 일임을 암시하는 흉몽입니다. 자료=글로벌이코노믹
하늘에서 용이 떨어져 죽는 모습을 보는 꿈은 자신의 자리가 위협받는 일임을 암시하는 흉몽입니다. 자료=글로벌이코노믹

2. 흉몽(凶夢)

꿈 이야기 흐름(전개)에서 '용이 죽어있다, 용을 다치게 한다, 용이 하늘에서 떨어진다, 용이 자신을 죽인다, 용이 사람을 죽인다, 용이 나무에 걸려있다' 등의 상황이나 꿈에서 깬 후 좋지 않은 느낌(기분)은 흉몽으로 보고 있습니다.

▶ 하늘에서 용이 떨어져 죽거나 용이 죽어있는 모습을 보는 꿈

조화를 부를 수 있는 용이 떨어져 죽는다면 자신의 자리가 위협받는 일임을 암시하고 있습니다. 특히 이 꿈은 고위직에 올라 있는 사람이라면 자신을 잠시 내려 놓고 자신을 되돌아 보는 시간을 갖는 것이 좋을 듯 합니다. 정치인이라면 하늘을 날던 권세는 떨어질 것이며 사업가는 파산이나 부도의 위기가 닥칠 수도 있음으로 풀이하고 있습니다.

일반인이 죽어있는 용을 보는 꿈을 꾸게 된다면 금전적 손해를 입을 것을 암시하고 있습니다. 손해를 입지 않으려고 안간힘을 쓰지 말고 손해를 조금 보더라도 내일을 위해 새로운 준비를 하심이 어떨까 생각해 봅니다.

▶ 용이 자신을 죽이거나 나의 주변사람을 물어 죽이는 꿈

용이 자신을 죽이거나 나의 주변사람을 죽이는 꿈을 꾸게 된다면 잠에서 깨어 나서도 기분이 좋지는 않을 것입니다. 용이 자신을 죽이는 꿈은 예상치 못한 일에 연루되어 명예가 실추되거나 권력의 자리에서 내려오거나 재물을 잃게 됨을 암시하고 있습니다.

그리고 주변사람을 죽이는 꿈은 나의 주변사람들이 예상치 못한 일에 연루되어 명예나 권력, 재물 중 적어도 한가지는 문제가 될 수 있음으로 풀이하고 있습니다. 사업하는 사람이라면 파산을 보게 될 수 도 있습니다.

▶ 용이 나무에 걸려 날지 못하거나 물속에서 용이 잠을 자고 있는 꿈

큰 일을 맡게 될 수 있습니다. 순간적으로 기분 좋은 일이 될 수 있지만 가만히 살펴보면 자신의 역량으로는 해결하기 벅찬 일을 맡게 됨으로 풀이합니다. 하여 결코 좋은 일이 아님을 알아야 합니다. 이때에는 자기 자신을 다시 한 번 돌아보고 자신의 역량을 가늠해 보아야 합니다. 그리고 아니다 싶으면 욕심 부리지 않는 것이 현명할 수 있습니다.

용은 승천하여 하늘을 날아야 좋은 일이 일어나는데 물속에서 가만히 잠을 자는 꿈을 꾸게 된다면 아직 자신의 능력을 펼칠 때가 아님으로 풀이하고 있습니다. 사업가나 직장인이 큰 재물을, 승진이 걸려 있는 프로젝트에 욕심 내어 볼만도 하겠지만 조금 더 노력하시어 때가 되었을 때 큰 힘을 발휘하는 인내가 필요하지 않나 생각해 봅니다.

'천혜도의 힐링꿈풀이'는 특정한 사람을 위한 맞춤형 설명이라기 보다는 많은 사람들을 위한 일반적 설명임을 양지하시기 바라며 '꿈해몽(풀이)'을 위한 길라잡이로서 작은 도움을 드리고자 노력하고 있습니다. 감사합니다.



꿈해몽 연구가 박경영(천혜도 운세경영 교육원 원장)

오늘 하루가 궁금하십니까? 더보기

빅 데이터의 과학! 더보기

몸에좋은 자연치유의 힘 더보기

  • 익산 호암리 기호암각화와 수메르인 설형문자 2018.06.18

    이집트와 거의 같은 무렵에 메소포타미아 평원에서도 문명이 일어났다. 메소포타미아란 본래 ‘두 강 사이에 있는 땅’이란 뜻으로, 티그리스 강과 유프라테스 강 유역을 가리킨다. 이 두 강도 나일 강처럼 잦은 홍수로 땅이 기름져서 농사짓기에 알맞았다. 메소포...

    자세히보기  
  • [양동휘 초당대 교수의 맛있는 쿠킹클래스(35)] 브레이징한 보쌈 2018.06.14

    매일 먹던 보쌈이 아닌 조금더 이국적인 한식보쌈을 만들어보자. 브레이징한 보쌈은 한번 구워서인지 잡내가 덜하고 부드러웠다. 기존의 보쌈의 잡내는 줄이고 식감이 더 재밌는 메뉴이다. ◍ 재료 보쌈용 돼지고기 300g, 파 1개, 마늘 100g, 통후추 20g, 생강...

    자세히보기  
  • 익산 호암리 기호암각화와 설형문자 2018.06.14

    기원전 2700-2000년 사이에, 둥근 스틸러스는 점토에 쐐기 모양의 설형 표시를 각인하는 데 사용되었던 갈대 스틸러스에 의해 점차 대체되었다. 이전에는 둥근 스틸러스로 각인되었던 숫자들을 나타내기 위해서 이 설형 문자 표시들은 원 패턴으로 각인되었고, 그것들은...

    자세히보기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