화성, 열정 관장하며 분노 표출방식과 성에너지 발산 방식 알게 해줘…강한 에너지 비해 충동적

[나를 알아가는 여행(17)] 화성(Mars)의 특성 이해하기

2017-11-20 08:42:32
헤파이토스에게 붙잡힌 아레스와 아프로디테.
헤파이토스에게 붙잡힌 아레스와 아프로디테.
화성은 붉은색을 띠므로 불을 뜻하는 화(火)를 썼으며 로마신화 전쟁의 신 '마스(Mars)'를 화성의 이름에 그대로 붙였듯 화성의 특성은 '마스'의 특성과 닮아있다.

마스는 전쟁의 신으로 단연 최고의 파워를 보여준다. 싸움에 당당할 것이고, 승리하기 위해 열정을 다 쏟을 것이다. 얻고자 하는 것에 투쟁심을 불태우며 전쟁에 나아가서는 엄청난 폭발성을 가질 것이다. 더욱이 미의 여신 비너스가 사랑한 남자이니 얼마나 그 남성미가 물씬 풍기었을지는 말해 소용없을 듯하다.

그런 마스의 성향을 그대로 담고 있는 화성의 기능은 그 사람의 자기를 주장하는 스타일을 나타내며, 분노 시 분출 방식을 알 수 있고, 성적 에너지 발산 방식도 알 수 있는 지표가 된다.

여성의 출생차트(사람이 태어나 첫 숨을 들이마신 순간 태어난 곳의 하늘에 떠있던 별들의 위치도)에서는 원하는 남성상을 이해할 수 있게 해주는데, 특히 육체적인 해석의 지표가 된다. 또한, 남성의 출생차트에서는 성적 스위치가 언제, 어떨 때 켜지는지를 알 수 있는 지표로도 해석된다.

즉, 마스(화성)는 우리의 열정을 관장하며 분노 표출 방식과 성 에너지 발산 방식을 알 수 있게 해주는 지표가 된다.

어떤 사람의 출생차트에서 그 사람의 욕망‧열정‧분노‧성적 에너지 표출 방식 스타일을 결정하는 것은, 화성이 어느 별자리에 위치해 있는 가이다. 즉, 출생차트에서 화성이 위치하는 별자리의 특성이 그 사람의 자기주장 방식과 열정‧남성상‧성 에너지 표출 방식의 스타일을 설명해준다.


예를 들어 화성(♂)이 양자리(♈)에 있으면 화성의 기능인 자기주장 방식과 열정‧분노‧성적 에너지 표출 방식이 양자리의 성향을 띤다.

즉, 자기를 주장하는 방식이 경쟁적이고 직선적이며 다혈질적인 성향(火)을 갖는다. 지나치게 열정적인 모습에서 그로인한 부작용도 초래된다. 강인한 육체적 에너지로 인해 성적 에너지도 강하고 힘 있는 모습이지만 충동적이거나 깊게 생각하지 못하는 단순함이 문제가 되기도 한다.

이렇듯 우리가 자기주장을 펼 때 나오는 스타일과 우리의 열정과 욕망을 향한 방식 그리고 육체적 에너지를 표출하는 방식은 화성이 그 기능을 담당하고 있다.

나의 남성상과 내 남자의 성적 스위치가 켜지는 그 스타일이 궁금하다면 지금 바로 출생차트에서 화성의 위치를 살펴보시라. ^^



노선희 서경대 대학원 동양학과

오늘 하루가 궁금하십니까? 더보기

빅 데이터의 과학! 더보기

몸에좋은 자연치유의 힘 더보기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