증권으로 성공하려면 두뇌선과 무명지 길고 운명선 강하게 올라가야…서진의 사마염, 하증, 왕제, 석숭, 왕개는 서로 사치 경쟁 벌여

[성공을 부르는 수상학(17)] 증권으로 성공하는 손금

2017-11-29 08:45:15
증권으로 성공하는 수상은 우선 두뇌선이 길어야 하고 끝이 월구로 향하고 무명지가 길면서 운명선이 강하게 올라가야 한다.
증권으로 성공하는 수상은 우선 두뇌선이 길어야 하고 끝이 월구로 향하고 무명지가 길면서 운명선이 강하게 올라가야 한다.
서진의 무제(武帝) 사마염은 1만 명에 가까운 미녀들을 후궁에 불러들여 자신도 어떤 여자를 골라야 할지 판단이 서지 않아 매일 양이 끄는 수레를 타고 양이 발길을 멈추는 곳의 후궁 처소에 들리다보니 임금의 총애를 받기 위하여 후궁들은 처소 문 앞에 댓잎을 꽂고 길거리에는 소금물을 뿌리는 어리석은 일을 벌였다. 양이 댓잎과 소금을 좋아했기 때문이라고 한다.

승상 하증(何曾)은 하루에 1만 전을 들여 차린 산해진미도 먹을 만한 음식이 없다고 짜증을 부렸고, 그의 아들 하소(何劭)도 하루에 2만 전을 들여 오로지 먹는 일에 부를 과시했다. 무제의 사위 왕제는 사람의 젖으로 기른 돼지 고기를 요리상에 올렸다고 하는 등 사치가 극에 달했다.

그러나 석숭과 왕개는 한술 더떠서 부를 과시하는 경쟁을 벌이는데 왕개는 자색 비단으로 20㎞를 둘러칠 수 있는 큰 장막을 만들었다. 이에 대하여 석숭은 왕개가 사용한 비단보다도 값이 훨씬 비싼 비단으로 25㎞를 둘러칠 수 있는 어마어마한 장막을 만들었다.

또 석숭이 향료의 열매로 방의 벽을 바르자 왕개는 적석지(赤石脂)로 담을 발라 맞섰다고 한다. 그러나 이런 부자들은 모두 백성들로부터 착취한 재산이었던 것이다.

이런 부자가 되고 싶어 오늘도 많은 사람들이 증권 시장을 기웃거리는데 돈을 벌었다는 사람은 없고 손해 보았다는 사람뿐이다.

증권으로 성공하는 수상은 따로 있을까? 우선 두뇌선이 길어야 한다. 그리고 끝이 월구로 향하고 무명지가 길면서 운명선이 강하게 올라가야 한다. 운명선이 약하면 파란이 많다. 또한 태양선이 방해선이 없이 강하면서 사업선이 똑바로 나타나면 투기성을 이용하여 큰 재물을 얻는 상인데 인생 자체를 도박으로 생각하여 투기로 승부를 보는 사람이다.



김덕영 서경대 대학원 동양학과

오늘 하루가 궁금하십니까? 더보기

빅 데이터의 과학! 더보기

몸에좋은 자연치유의 힘 더보기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