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천혜도의 힐링꿈풀이(21)장소꿈)] 집꿈, 집이 나오는 꿈…편안하고 아늑함을 주는 집은 사업의 안정ž확장, 승진, 운수대통, 존경, 새생활 상징

2017-12-06 17:50:45
"즐거운 곳에서는 날 오라 하여도, 내 쉴 곳은 작은 집, 내 집뿐이네" 우리가 잘 알고 있는 '즐거운 나의 집'이란 가사입니다. 기쁠 때나 슬플 때 내가 돌아갈 곳 있는 편안하고 아늑한 보금자리, 이것이 바로 집입니다.

따라서 편안하고 아늑함을 주는 집은 자신의 삶 그 자체, 자신의 생활을 상징하기도 하고 자신의 몸이나 배우자의 몸이라는 상징적 의미를 가지고 있습니다. 또한 자신의 사업장이나 내가 몸담고 있는 곳을 상징하기도 합니다.

이렇듯 집은 현실이든 꿈속에서든 아주 중요한 역할을 하고 있습니다. 이런 이유로 집과 관련된 꿈해몽은 상황적 맥락과 꿈을 깬 후의 느낌(기분)이 가장 중요하다 할 것입니다. 더 좋고 새로운 사업이나 직장을 생각하고 있던 상황에서 집이 저절로 허물어지고 꿈에서 깬 자신의 기분(느낌)이 좋다면 길몽으로 풀이하고 있습니다.

하지만 예기치 않았던 상황에서 집이 부서져 있거나 갑자기 집의 일부가 파손되고 잠에서 깬 후 자신의 기분(느낌)이 좋지 않았다면 흉몽으로 풀이하고 있습니다. 따라서 상황적 맥락과 자신의 기분(느낌)에 따라 길몽이 될 수도 흉몽이 될 수도 있음을 이해하시면 좋을 듯 합니다.

지금부터 집이 나오는 꿈, 집과 관련된 꿈의 길몽(吉夢)과 흉몽(凶夢)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새집으로 이사를 한다는 것은 새로운 사업기반을 다지게 되거나 사업아이템을 바꿔 새로운 사업을 시작하여 사업이 번창하고 일들이 술술 잘 풀려 나갈 것을 암시한다. 자료=글로벌이코노믹
새집으로 이사를 한다는 것은 새로운 사업기반을 다지게 되거나 사업아이템을 바꿔 새로운 사업을 시작하여 사업이 번창하고 일들이 술술 잘 풀려 나갈 것을 암시한다. 자료=글로벌이코노믹

1. 길몽(吉夢)

꿈 이야기 흐름(전개)에서 '집을 새로 짓는다, 좋은 집을 새로 산다, 새집으로 이사한다, 집을 예쁘게 수리한다, 집을 깨끗이 청소한다, 집안에서 밝은 빛이 비춰준다, 집 마당에 큰 길이 있다, 남이 집에서 나간다' 등의 상황이나 꿈에서 깬 후 좋은 느낌(기분)은 길몽으로 보고 있습니다.

▶ 집을 새로 짓거나 새로 사는 꿈

그 동안 간절히 바래왔던 소원이 이루어 질 날이 얼마 남지 않았음을 암시하고 있습니다. 사람들마다 바람은 다르겠지만 가정형편이 지금보다는 훨씬 좋아질 것이며 건강 면에서 활력을 되찾아 새로운 사업장을 꾸려 창업을 하게 될 수도 있음을 암시하고 있습니다.

직장인이나 취준생이라면 새 직장을 얻거나 취업하게 될 것을 나타내며 결혼을 간절히 바래왔다면 좋은 배우자를 만나게 될 것으로 풀이하고 있습니다.

▶ 새집으로 이사하거나 집을 예쁘게 단장하고 수리하는 꿈

새집으로 이사를 한다는 것은 새로운 보금자리를 말합니다. 새로운 사업기반을 다지게 되거나 사업아이템을 바꿔 새로운 사업을 시작하여 사업이 번창하고 일들이 술술 잘 풀려 나갈 것을 암시하고 있습니다.

또한 집을 예쁘게 단장하고 수리까지 한다는 것은 지금까지의 생활이나 환경과 다른 새로운 시작을 의미합니다. 사업적인 측면에서는 투자금액을 늘려 사업을 확장하게 되고 일반인이거나 직장인이라면 새로운 일을 위해 체력을 충전하거나 좋은 회사로의 이직, 새로운 생활 등을 의미하기도 합니다.

▶ 집안에서 밝은 빛이 비춰주거나 집 마당에 큰 길이 있는 꿈

편안하고 아늑한 나의 집에서 밝은 빛이 비춰주면 집안에 경사가 생기게 될 것을 암시하고 있습니다. 직장인을 둔 아들이 있다면 승진을 하게 될 것이며 사업을 하시는 분이 있다면 사업이 번창하여 재물을 얻게 될 것으로 풀이하고 있습니다.

더불어 집 마당에 큰 길이 있는 것을 꿈에서 본다면 운수가 대통하고 재수가 있다 할 것입니다. 모든 일에 적극적이고 긍정적으로 대처하면 자신의 앞날에 탄탄대로가 될 것으로 풀이하고 있습니다.

집을 비워두고 나가게 된다면 온기가 냉기로 바뀌므로 건강상의 문제로 고생하게 되거나 삶의 목표를 잃어 방황하게 될 것을 암시하는 흉몽이다. 자료=글로벌이코노믹
집을 비워두고 나가게 된다면 온기가 냉기로 바뀌므로 건강상의 문제로 고생하게 되거나 삶의 목표를 잃어 방황하게 될 것을 암시하는 흉몽이다. 자료=글로벌이코노믹

2. 흉몽(凶夢)

꿈 이야기 흐름(전개)에서 '집을 비워두고 나간다, 빈 집에 들어간다, 집안이 더럽혀져 있다, 집의 일부가 허물어진다' 등의 상황이나 꿈에서 깬 후 좋지 않은 느낌(기분)은 흉몽으로 보고 있습니다.

▶ 집을 비워두고 나가거나 빈 집에 들어가는 꿈

사람이 살고 있는 집은 온기를 품고 있습니다. 하지만 집을 비워두고 나가게 된다면 온기가 냉기로 바뀌므로 건강상의 문제로 고생하게 되거나 삶의 목표를 잃어 방황하게 될 것을 암시하고 있습니다. 또한 집을 비워두는 날이 길어지는 꿈을 꾼다면 건강에 각별한 주의가 필요함으로 풀이하고 있습니다.

그리고 냉기가 가득한 빈 집에 들어가는 꿈을 꾼다면 진행하고 있는 일들이 문제가 생기게 됨을 암시하고 있습니다. 병증이 있는 사람이 이 꿈을 꾸게 되면 그 병이 더욱 더 위중하게 될 수 있으며 결혼을 앞둔 사람은 혼담이 깨질 위험이 있고 사업가라면 추진 중인 계약이 무산될 수도 있으며 직장인이라면 승진에서 밀려날 수 있음으로 풀이하고 있으니 주의하시면 될 것 같습니다.

▶ 집안이 어지럽게 더럽혀져 있거나 집의 일부가 허물어지는 꿈

집안이 어지럽게 더럽혀져 있는 꿈을 꾸게 된다면 가정이나 자기 자신 또는 직장에서 골치 아픈 일들이 발생할 것을 암시하고 있습니다. 자기 자신의 경우에는 건강상의 문제로 병원을 찾을 수 있으며 연인과의 관계가 예전만 못하게 될 수 있음으로 풀이하고 있습니다.

현실에서 자신의 생활이 힘든 상황을 겪고 있는 터에 집의 일부가 저절로 허물어지는 꿈을 꾼다면 자신의 능력이나 역량부족으로 사업의 위기를 맞게 되거나 건강상 문제가 발생할 수 있습니다. 또한 타인에 의해 집이 허물어졌다면 타인의 음모나 모략으로 진행하는 사업에 큰 타격을 입게 될 수 있음으로 풀이하고 있습니다.

3. 기타

▶ 집을 비워두고 나가는 꿈

이 꿈은 두 가지 의미로 풀이될 수 있습니다. 휴식을 위하여 잠시 여행을 다녀오게 되거나 따뜻하고 포근한 집을 나가는 것이기 때문에 방황을 하고 몸 고생 마음고생을 하게 될 것으로 풀이하고 있습니다. 만약 꿈을 깨고 난 후 기분이나 느낌의 정도에 따라 중병의 가능성도 있기 때문에 건강에 각별한 주의가 필요하다 할 것입니다.

▶ 집을 파는 꿈

자신의 맥락적 상황과 잠에서 깬 후의 기분(느낌)에 따라 길몽이 될 수도 흉몽이 될수도 있습니다. 더 좋은 집으로 이사하기 위해 집을 판다면 새로운 사업아이템으로 새 사업을 준비하는 것이므로 길몽이겠지만 자신의 힘든 상황으로 인해 꿈속에서 집을 파는 꿈을 꾸게 되면 안 좋은 조건으로 이직을 하게 될 수 있음으로 흉몽을 암시하고 있습니다.

'천혜도의 힐링꿈풀이'는 특정한 사람을 위한 맞춤형 설명이라기 보다는 많은 사람들을 위한 일반적 설명임을 양지하시기 바라며 '꿈해몽(풀이)'을 위한 길라잡이로서 작은 도움을 드리고자 노력하고 있습니다. 감사합니다.



꿈해몽 연구가 박경영(천혜도 운세경영 교육원 원장)

오늘 하루가 궁금하십니까? 더보기

빅 데이터의 과학! 더보기

몸에좋은 자연치유의 힘 더보기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