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성득의 재밌고 맛있는 샌드위치의 과학(7)] 블루베리 야채 샌드위치…피노누아 품종의 레드와인, 쇼비뇽블랑 품종의 화이트와인과 궁합

2017-12-07 08:22:01
블루베리 야채 샌드위치. 사진=미니쿠치
블루베리 야채 샌드위치. 사진=미니쿠치
블루베리 야채 샌드위치는 각종 야채를 블루베리 요거트로 버무려 만든, 건강과 다이어트에 좋은 최고 조합의 샌드위치다.

◍ 재료

호밀식빵 2쪽, 블루베리요거트 100g, 오이 20g, 빨강 파프리카 20g, 노랑파프리카 20g, 당근 20g, 양파 20g, 적채 20g, 마요네즈 30g, 홀그레인머스타드 20g

사진=미니쿠치
사진=미니쿠치

◍ 조리법

1. 모든 야채는 줄리앙 크기로 자른 후 마요네즈와 블루베리 요거트를 넣어 버무려 준다.

2. 1장의 식빵에 홀그레인 머스타드소스를 바르고 그 위에 버무린 야채를 올려준다.

3. 나머지 식빵을 덮어주고 기계에 넣어 샌드위치를 완성한다.

◍ 팁

야채를 마요네즈와 블루베리 요거트로 버무리기 때문에 1쪽 식빵엔 아무 소스도 바르지 않습니다.



◍ 어울리는 와인 추천!!!

다이어트 만점인 파프리카 등 각종 야채와 블루베리 요거트의 조합인 야채샌드위치와 어울릴만한 와인은 먼저 레드와인으로는 프랑스 피노누아 품종의 와인, 화이트 와인으로는 쇼비뇽블랑 품종의 와인을 추천합니다.

첫째, 레드와인의 피노누아 포도 품종은 프랑스 부르고뉴 지역 최고의 와인 로마네콩티가 만들어지는 품종이기도 합니다.

특징으로는 숙성시 체리, 민트 등의 매혹적인 향을 발산하는 품종이지만 껍질이 얇아 더운 지역에서는 재배가 불가능하며, 아주 예민하여 와인의 귀족 같은 품종이라 합니다.

에피타이저 개념의 야채 샌드위치와 잘 어울린다 할 수 있습니다.

전성득 메가파티하우스 대표
전성득 메가파티하우스 대표

둘째, 화이트 와인 품종인 쇼비뇽 블랑은 신의 물방울에 잠깐 소개되었던 샤또 레이농 블랑이란 와인의 주 품종이기도 합니다.

식전주와 야채, 에피타이저에 어울리는 와인이기도 하지요.

재밌는 테이스팅 표현으로는 "마치 초원을 달리는 백마 같은 상쾌함을 주는 와인"이라 하지요.

쇼비뇽 블랑의 특징으로는 프랑스 보르도 지역에 널리 분포되어 있으며 보르도 그랑크루 샤또의 와인들도 화이트와인을 만들 때 쇼비뇽 블랑을 주로 사용하기도 합니다.

특징으로는 풀, 풋과일의 향과 예리하고 극도로 신선한 스타일의 와인 종류로 만들어져 거의 오크 숙성이 없는 편이기도 합니다.



전성득 메가파티하우스 대표(전 CJ메뉴개발팀장)

오늘 하루가 궁금하십니까? 더보기

빅 데이터의 과학! 더보기

몸에좋은 자연치유의 힘 더보기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