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바른미래당' 탈당 원희룡 제주도지사 재선 가능할까?…술년(戌年) 무술년에는 장담 어려워

2018-04-11 11:43:41
1964년 2월 15일생

丁甲丙甲 55세

卯午寅辰

47 37 27 17 7

辛 庚 己 戊 丁

未 午 巳 辰 卯

바른미래당을 탈당하고 무소속으로 출마를 선언한 원희룡 제주도지사.
바른미래당을 탈당하고 무소속으로 출마를 선언한 원희룡 제주도지사.

제주도의 원희룡지사가 오늘 바른미래당을 탈당하였습니다. 만일 6월 지방선거에서 도지사 재선에 도전한다면 무소속으로 출마하게 됩니다. 출마할 경우 당선여부를 가늠해보았습니다.

지지(地支)에 인묘진(寅卯辰)으로 목(木)의 기운이 방합(方合)을 이루고 천간(天干)에서 병화(丙火)가 목(木)을 키우니 사회적 능력을 키워 백성을 교화하는 지도자가 되고자 합니다.

키운 나무는 경금(庚金)이라는 열매를 맺을 때 조직의 수장이 됩니다. 37세 경오(庚午)대운에 이르러 국회의원에 당선되었습니다.

현재는 신미(辛未)대운으로 2018년 무술(戊戌)년을 맞았습니다.

연지(年支)가 진술충(辰戌沖)되어 공공적 시험무대에 도전하게 되니 도지사 출마를 선언할 것입니다.

운에서 무토(戊土)가 왔으니 갑목(甲木)이 개척할 땅을 만나 도전하게 됩니다.

인월(寅月)에 출생하여 인오술(寅午戌) 삼합(三合)에서 오년(午年)에는 승진하지만 술년(戌年)에는 과거 복귀가 됩니다. 4년전 갑오년에는 당선되었지만 올해 무술년에는 장담할 수 없습니다.

필자 개인적으로는 지지하는 정치인이지만, 올해의 운세로는 당선이 쉽지 않아 보입니다.



유덕희 벽오 역학원 원장

오늘 하루가 궁금하십니까? 더보기

빅 데이터의 과학! 더보기

몸에좋은 자연치유의 힘 더보기

  • 안동 수곡리 기도터 암각화 2018.08.17

    안동시에서 영덕 방면으로 21㎞ 정도를 가면 임하댐 건설로 지금은 수몰되어 없어진 수곡리 한들마을을 지나게 된다. 한들마을 위쪽으로는 대형 교량이 가설되어 있고, 마을의 양쪽 산등성이 사이로 500m가량 북쪽으로 들어가면 산등성이 하나를 만나게 된다. 이 산등성...

    자세히보기  
  • 하늘과 마주한 안동 수곡리 기도터 암각화 2018.08.16

    임동면 수곡리 한들마을의 신선바위라 불리는 바위에 새겨진 그림으로 청동기시대 후기 또는 초기 철기시대에 제작된 것으로 추정된다. 동서로 15m, 남북 30m의 큰 바위인데 윗면이 평평하고 우리나라 암각화중에서 특이하게 하늘과 마주한 모습이다. 임하댐이 건설...

    자세히보기  
  • 안동 수곡리 기도터 암각화 2018.08.14

    한국의 암각화는 모두 새겨진 것들이며 한반도의 동남부에 치우쳐서 분포되어 있다. 지금까지 발견된 암각화 중 비교적 중요하게 여겨지는 16곳의 유적들 중에서 경남 울산 천전리와 대곡리, 남해 상주리 유적 그리고 전북 남원 대곡리 유적을 제외한 14곳이 모두 경북 ...

    자세히보기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