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천혜도의 힐링꿈풀이(91) 동물꿈)] 벌레꿈, 벌레가 나오는 꿈…문제해결, 건강회복, 재물, 희망 그리고 불안요소, 걱정거리, 장애요소, 손해 등으로 풀이

2018-06-01 11:08:23
벌레가 나오는 꿈은 잠(꿈)에서 깬 후의 느낌이나 기분, 꿈의 맥락적 상황에 따라 달리 해석되는 부분이 있음을 양지하시기 바랍니다. 뿐만 아니라 벌레꿈은 개인의 선호에 따라 달라질 수 있으나 다른 꿈과는 다르게 불쾌감이나 불편한 문제라는 부정적 의미를 담고 있습니다. 이 외에도 사소한 질환이나 죄악 등을 나타내기도 합니다. 따라서 벌레꿈은 불쾌감, 불편함, 근심걱정, 골칫거리, 재난, 질병 등의 상징적 의미를 지니고 있으며 문제해결, 건강회복, 재물, 희망 그리고 불안요소, 걱정거리, 장애요소, 손해 등으로 풀이하고 있습니다.

지금부터 벌레가 나오는 꿈, 벌레와 관련된 꿈의 길몽(吉夢)과 흉몽(凶夢)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꿈속에서 반딧불이가 유난히 반짝 반짝 빛나고 있다면 작은 희망이 이루어 질 것을 암시하는 길몽이다. 자료=글로벌이코노믹
꿈속에서 반딧불이가 유난히 반짝 반짝 빛나고 있다면 작은 희망이 이루어 질 것을 암시하는 길몽이다. 자료=글로벌이코노믹

1. 길몽(吉夢)

꿈 이야기 흐름(전개)에서 '모기나 파리 등의 벌레를 잡는다, 송충이를 잡는다, 구더기를 맛있게 먹는다, 자신의 몸에 감긴 거미줄을 얻어낸다, 지네에게 물린다, 나비떼들이 모여 춤을 춘다, 벌통에 꿀이 많이 들어있다, 반딧불이 유난히 반짝반짝 빛나고 있다' 등의 상황이나 꿈에서 깬 후 좋은 느낌(기분)은 길몽으로 보고 있습니다.

▶ 모기나 파리 등의 벌레를 잡거나 없애는 꿈

인간의 생활에 직·간접으로 해를 주는 벌레들이 있는데 모기나 파리 등의 벌레를 잡는 꿈은 골칫거리가 해결됨을 암시하고 있습니다, 작게는 집안에서의 근심거리가 해결되거나 가족간의 관계가 점점 나아질 것으로 보입니다. 직장에서는 동료들간 원만한 협업을 통해 신규 프로젝트를 잘 마무리하게 될 것으로 풀이하고 있습니다. 이 외에도 자신의 건강상의 문제를 해결해 주기도 합니다. 현재의 건강상태가 좋지 않다면 점점 회복될 것으로 보입니다.

또한 벌레를 잡았는데 피가 흐른다면 기대하지 않았던 일에서 큰 재물이 들어와 지금의 문제들을 해결해 줄 것으로 풀이하고 있습니다.

▶ 반딧불이가 유난히 반짝반짝 빛나고 있는 꿈

꿈속에서 반딧불이는 희망을 의미하고 있는데 반딧불이가 유난히 반짝 반짝 빛나고 있다면 작은 희망이 이루어 질 것을 암시하고 있습니다. 그 동안의 노력이 결실을 맺게 될 것입니다. 특히 시험이나 취업을 준비하고 있다면 합격할 수 있으며 승진을 앞두고 있었다면 진급하여 급여가 올라갈 것으로 풀이하고 있습니다.

그리고 장사나 사업을 하시는 분은 여러 번의 실패 끝에 만들어낸 새로운 아이템이 빛을 보게 될 것으로 보입니다.

벌레나 해충 등이 자신의 몸에 달라 붙어 있는 모습을 보게 되면 함정에 빠지거나 여러 가지 측면에서 손해를 보게 될 것을 암시하는 흉몽이다. 자료=글로벌이코노믹
벌레나 해충 등이 자신의 몸에 달라 붙어 있는 모습을 보게 되면 함정에 빠지거나 여러 가지 측면에서 손해를 보게 될 것을 암시하는 흉몽이다. 자료=글로벌이코노믹

2. 흉몽(凶夢)

꿈 이야기 흐름(전개)에서 '모기나 파리떼가 몸에 달라붙는다, 모기나 파리가 옆에서 윙윙거린다, 개미떼가 집안으로 들어온다, 벌레가 알을 낳는다' 등의 상황이나 꿈에서 깬 후 좋지 않은 느낌(기분)은 흉몽으로 보고 있습니다.

▶ 모기나 파리떼 등이 자신의 몸에 달라 붙는 꿈

벌레나 해충 등이 자신의 몸에 달라 붙어 있는 모습을 보게 되면 함정에 빠지거나 여러 가지 측면에서 손해를 보게 될 것을 암시하고 있습니다. 다른 사람들로부터 구설을 타거나 싸움에 휘말리게 되어 손해를 보게 될 수도 있습니다. 또한 컨디션이 좋지 않다면 건강상의 문제를 일으킬 수도 있음을 암시하고 있고 있으니 주의를 기울이셔야 할 것입니다.

▶ 모기나 파리가 옆에서 윙윙거리며 거슬리게 하는 꿈

모기나 파리와 같은 해충은 방해요소를 의미하고 있습니다. 이러한 모기나 파리가 윙윙거리며 거슬리게 한다면 근심걱정이 생기고 건강상의 문제가 발생할 수 있음을 암시하고 있습니다. 인생을 살아가다 보면 근심걱정은 누구에게나 찾아오기 마련입니다. 걱정이 찾아온다 하여 피하지 말고 적극적인 자세로 문제를 해결해 나간다면 새로운 기회가 만들어지지 않나 생각해 봅니다.

3. 기타

꿈속에서 자신이 싫어하는 모기, 파리,귀뚜라미 등의 작은 벌레들의 우는 소리를 꿈속에서 듣게 된다면 현재 자신의 몸과 마음의 상태가 지쳐있거나 복잡함을 암시하고 있습니다. 제때에 의사결정을 하지 못해 금전적 손해를 보게 될 수도 있습니다. 그리고 가능하다면 이 시기에는 충분한 휴식을 취하여 몸과 마음을 최적의 상태로 만들어 놓으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하지만 다른 관점에서는 곤충의 우는 소리가 기분 좋게 들렸다면 오랫동안 떨어져 지냈던 사람의 소식을 듣게 될 것으로 풀이하기도 합니다.

'천혜도의 힐링꿈풀이'는 특정한 사람을 위한 맞춤형 설명이라기보다는 많은 사람들을 위한 일반적 설명임을 양지하시기 바라며 '꿈해몽(풀이)'을 위한 길라잡이로서 작은 도움을 드리고자 노력하고 있습니다. 감사합니다.



박경영 운세경영연구소 소장(운세경영으로 퍼스널브랜딩하라)

오늘 하루가 궁금하십니까? 더보기

빅 데이터의 과학! 더보기

몸에좋은 자연치유의 힘 더보기

  • 안동 수곡리 기도터 암각화 2018.08.17

    안동시에서 영덕 방면으로 21㎞ 정도를 가면 임하댐 건설로 지금은 수몰되어 없어진 수곡리 한들마을을 지나게 된다. 한들마을 위쪽으로는 대형 교량이 가설되어 있고, 마을의 양쪽 산등성이 사이로 500m가량 북쪽으로 들어가면 산등성이 하나를 만나게 된다. 이 산등성...

    자세히보기  
  • 하늘과 마주한 안동 수곡리 기도터 암각화 2018.08.16

    임동면 수곡리 한들마을의 신선바위라 불리는 바위에 새겨진 그림으로 청동기시대 후기 또는 초기 철기시대에 제작된 것으로 추정된다. 동서로 15m, 남북 30m의 큰 바위인데 윗면이 평평하고 우리나라 암각화중에서 특이하게 하늘과 마주한 모습이다. 임하댐이 건설...

    자세히보기  
  • 안동 수곡리 기도터 암각화 2018.08.14

    한국의 암각화는 모두 새겨진 것들이며 한반도의 동남부에 치우쳐서 분포되어 있다. 지금까지 발견된 암각화 중 비교적 중요하게 여겨지는 16곳의 유적들 중에서 경남 울산 천전리와 대곡리, 남해 상주리 유적 그리고 전북 남원 대곡리 유적을 제외한 14곳이 모두 경북 ...

    자세히보기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