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천혜도의 힐링꿈풀이(93) 자연꿈)] 비꿈, 비가 나오는 꿈…뜻밖의 횡재, 금전적 혜택, 걱정해소, 어려움 탈피, 새로운 만남 그리고 위험한 사랑, 사업실패, 재난, 재해 등으로 풀이

2018-06-08 16:32:49
비가 나오거나 내리는 꿈은 소나기나 이슬비 등 비 내리는 정도에 따라, 잠(꿈)에서 깬 후의 느낌이나 기분, 꿈의 맥락적 상황에 따라 달리 해석되는 부분이 있음을 양지하시기 바랍니다. 비꿈은 행운, 소원, 재물, 근심걱정, 사랑, 만남, 장애물 등의 상징적 의미를 지니고 있으며 뜻밖의 횡재, 금전적 혜택, 걱정해소, 어려움 탈피, 새로운 만남 그리고 위험한 사랑, 사업실패, 재난, 재해 등으로 풀이하고 있습니다.

지금부터 비가 나오는 꿈, 비와 관련된 꿈의 길몽(吉夢)과 흉몽(凶夢)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비를 흠뻑 맞았는데 시원함을 느꼈다면 마음 속의 근심걱정을 훌훌 틀어버리게 됨을 암시한다. 자료=글로벌이코노믹
비를 흠뻑 맞았는데 시원함을 느꼈다면 마음 속의 근심걱정을 훌훌 틀어버리게 됨을 암시한다. 자료=글로벌이코노믹

1. 길몽(吉夢)

꿈 이야기 흐름(전개)에서 '시원하게 비를 흠뻑 맞는다, 소나기가 자신에게 쏟아진다, 비를 맞으며 산을 오르거나 강을 건넌다, 굵은 빗방물이 창문으로 들어온다, 비가 그치고 날이 환하게 갠다, 비오는 날 우산을 받아간다' 등의 상황이나 꿈에서 깬 후 좋은 느낌(기분)은 길몽으로 보고 있습니다.

▶ 시원하게 비를 흠뻑 맞거나 소나기가 자신에게 쏟아지는 꿈

비를 흠뻑 맞았는데 시원함을 느꼈다면 마음 속의 근심걱정을 훌훌 틀어버리게 됨을 암시하고 있습니다. 여러가지 일들로 걱정이 많았다면 앞으로 마음이 가벼워지고 고민이 해소될 것으로 풀이하고 있습니다. 더불어 자금적인 어려움이 있었다면 재물을 얻게 되어 금전적으로도 걱정을 들게 될 것입니다.

그리고 소나기가 자신에게 쏟아지는 꿈은 뜻밖의 행운을 암시하고 있습니다. 사업을 하고 계시다면 주변 사람이나 귀인의 도움으로 회사의 재정적인 문제가 해결될 것으로 보입니다. 또한 싱글이라면 좋은 이성과의 만남이 성사될 것으로 보고 있으니 기대 한 번 해봐도 좋을 듯 합니다.

▶ 비를 흠뻑 맞으며 산을 오르거나 강을 건너는 꿈

몸에 흠뻑 젖도록 비를 맞으며 산을 오르거나 강을 건너고 있다면 자신의 의지와 노력 및 주변의 도움으로 어려움을 극복하고 소망하는 일이 이루어짐을 암시하고 있습니다. 취업이나 시험을 앞두고 있다면 지금의 힘듦을 이겨내고 합격이라는 큰 성과를 얻게될 것으로 보이며 사업을 하고 계시다면 여러 번의 실패를 거듭하고 있던 신규아이템이 드디어 좋은 결실을 맺게 될 것입니다.

▶ 굵은 빗방물이 자신의 집 창문으로 들어오는 꿈

굵은 빗방물이 자신의 집 창문으로 들어온다면 자신의 분야에서 인정받게 됨을 암시하고 있습니다. 학문적 분야에 관심이 있다면 대학이나 학회에서 논문이 인정받게 되거나 창작분야에 관심이 있다면 자신이 작품을 인정받게 될 것으로 보고 있습니다.

비 때문에 길이 막히게 되거나 앞이 캄캄해지게 되면 현재의 일들이 잘 풀리지 않음을 암시하는 흉몽이다. 자료=글로벌이코노믹
비 때문에 길이 막히게 되거나 앞이 캄캄해지게 되면 현재의 일들이 잘 풀리지 않음을 암시하는 흉몽이다. 자료=글로벌이코노믹

2. 흉몽(凶夢)

꿈 이야기 흐름(전개)에서 '비가 내려 땅이 질퍽하고 미끈거린다, 비가 너무 많이 내려 길이 막히거나 앞이 캄캄해 진다, 이슬비나 보슬비를 맞으며 정처 없이 길을 걷는다, 비가 내리는데 우산이 보이지 않는다, 곡식이나 채소를 말리고 있는데 비가 내린다' 등의 상황이나 꿈에서 깬 후 좋지 않은 느낌(기분)은 흉몽으로 보고 있습니다.

▶ 비가 너무 많이 내려 길이 막히거나 앞이 캄캄해지는 꿈

비 때문에 길이 막히게 되거나 앞이 캄캄해지게 되면 현재의 일들이 잘 풀리지 않음을 암시하고 있습니다. 마음의 여유를 가지고 하나 하나 챙겨보시기 바라며 또한 예기치 못한 사건이나 재해로 인해 피해를 입을 수 있음으로도 보고 있으니 각별한 주의가 필요하다 할 것입니다. 특히 가까이 지내는 사람들일수록 세심한 배려가 필요하다 할 것입니다.

▶ 곡식이나 채소를 말리고 있는데 비가 쏟아져 당황스러운 꿈

곡식이나 채소를 햇빛에 말리고 있는데 비가 쏟아지는 꿈은 사람들 간의 돈 문제에서 손해를 보게 됨을 암시하고 있습니다. 가까운 지인에게 돈을 빌려 줬다면 지금 당장 달라고 하기 보다는 시간을 두고 받아내야 할 것으로 보이며 또한 보증 때문에 문제가 발생할 수도 있으니 조심하시기 바랍니다.

3. 기타

비가 와서 어디론가 피를 피할 곳을 찾는 꿈은 현재의 문제로부터 잠시 떨어져 생각할 시간을 갖게 됨을 암시하고 있습니다. 문제를 해결함에 있어 한 발짝 물러나 현상을 다시 한 번 바라보고 옳은 결정을 내릴 수 있도록 힐링과 컨디션 관리를 잘 하시면 좋을 듯 합니다.

'천혜도의 힐링꿈풀이'는 특정한 사람을 위한 맞춤형 설명이라기보다는 많은 사람들을 위한 일반적 설명임을 양지하시기 바라며 '꿈해몽(풀이)'을 위한 길라잡이로서 작은 도움을 드리고자 노력하고 있습니다. 감사합니다.



박경영 운세경영연구소 소장(운세경영으로 퍼스널브랜딩하라)

오늘 하루가 궁금하십니까? 더보기

빅 데이터의 과학! 더보기

몸에좋은 자연치유의 힘 더보기

  • 안동 수곡리 기도터 암각화 2018.08.17

    안동시에서 영덕 방면으로 21㎞ 정도를 가면 임하댐 건설로 지금은 수몰되어 없어진 수곡리 한들마을을 지나게 된다. 한들마을 위쪽으로는 대형 교량이 가설되어 있고, 마을의 양쪽 산등성이 사이로 500m가량 북쪽으로 들어가면 산등성이 하나를 만나게 된다. 이 산등성...

    자세히보기  
  • 하늘과 마주한 안동 수곡리 기도터 암각화 2018.08.16

    임동면 수곡리 한들마을의 신선바위라 불리는 바위에 새겨진 그림으로 청동기시대 후기 또는 초기 철기시대에 제작된 것으로 추정된다. 동서로 15m, 남북 30m의 큰 바위인데 윗면이 평평하고 우리나라 암각화중에서 특이하게 하늘과 마주한 모습이다. 임하댐이 건설...

    자세히보기  
  • 안동 수곡리 기도터 암각화 2018.08.14

    한국의 암각화는 모두 새겨진 것들이며 한반도의 동남부에 치우쳐서 분포되어 있다. 지금까지 발견된 암각화 중 비교적 중요하게 여겨지는 16곳의 유적들 중에서 경남 울산 천전리와 대곡리, 남해 상주리 유적 그리고 전북 남원 대곡리 유적을 제외한 14곳이 모두 경북 ...

    자세히보기  

더보기